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3호 11월 19일

생활길라잡이 추천 리스트 프린트

박수진 독자 (부산명진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44 / 조회수 : 760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스트레스 NO! 즐겁게 공부하자

공부~공부~공부~!

우리에게는 공부가 인생의 전부처럼 느껴지는 요즘.. 공부는 우리 어깨를 짓누르는 것이기도 합니다. 공부로 압박감을 느끼고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하지만 어차피 할 것이고 잘하면 좋은 이 공부와 싸우지 말고 친하게 지낼 수는 없을까요?


저도 공부스트레스는 아주 많은데 한번 곰곰히 생각을 해 봤답니다. 어떤게 있을지.. 아마 범생이들은 이렇게 대답할 테지요."엄~ 저는 예습,복습 철저히 하는 것이 비결이라죠~호호"

"교과서만 달달 외웠어요~호호." 맞습니다! 이 방법은 공부 잘할 수 있는 법이고 말고요!

하지만 이 말들은 너무 식상하죠? 지겹고 뭐 어떻게 하라는지 갑갑하고... 그래서 공부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첫번째! 내가 나의 선생님이 되라!

이를테면 수학문제를 풀 때,

제가 저에게 말합니다."수진아, 이것은 이렇게 하고 요것은 요렇게 하는거야." 틀리면 "방심하지 말고, 노력하자 수진아!"다그치기도 하고 잘하면"우리 기특한 수진이!" 칭찬하기도 하면서요. 조금 이상하다구요? 하지만 정말 효과는 좋답니다.


두번째! 스스로 테스트 해보기

첫번째와 비슷한 것인데요, 스스로 간단히 공책이나 컴퓨터로 자신이 공부한 부분을 시험해 볼 수 있도록 시험지를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만든 시험지를 작성하면서 오늘 공부한 것을 되새겨 보며 틀린 것이 있으면 또 확인도 할 수 있겠지요. 자신이 만든 테스트이니까 만들 때도 실력이 팍팍! 풀면서도 실력이 팍팍! 이모저모 참 좋은 방법이 될 거예요.

세번째! 중요과목, 벼락치기는 절대 금물

수학,국어,영어 같은 중요 과목들이 며칠 잠깐 한다고 잘 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할 양을 잘 나눠서 꾸준히 하면 며칠동안만 집중적으로 벼락치기 하는 것보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참! 암기과목은 며칠 전부터 집중적으로 외우는 것이 오히려 좋을수도 있으니 잘 생각해서 하셔야 합니다.


네번째! 컨디션이 좋아야 해요~

시험치기 전날 마구 공부하다가 너무 피곤해서 시험당일날 졸았다? 그럼 소용이 없겠죠? 평소 꾸준히 열심히 했다가 시험 전날에는 푹 자야해요. 그렇다고 너무 오래 자서도 안 되고요. 시험칠때도 물론이고 공부를 할때 머리가 아프거나 마음이 심란하면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몸과 마음이 좋아야 공부가 더 잘되기 마련이니까요.


다섯번째! 저녁보다 아침을!

저도 이 방법을 자주 써요. 저녁에는 너무 늦게 자지 말고 대신 아침 일찍 일어나세요. 세수 한번 하고 아침에 공부를 하면 더 잘 익혀진답니다. 저녁에는 피로가 많이 쌓여 있으니까요. 그러니까 공부는 새벽까지 하품하며 하는 것보다는 아침 6시쯤에 일어나서 개운하게 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어때요? 다섯가지 알면 유익한 공부 방법들~꼭 익혀서 실천해보면 어떨까요?

 
정고은 | 좋은방법같은데...ㅎㅎ
 

 

박수진 독자 (부산명진초등학교 / 6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36/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