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4호 12월

우리학교이야기 추천 리스트 프린트

권민재 독자 (명지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52 / 조회수 : 1678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명지초 ‘교복 바자회’ 개최

지난 19일 명지초등학교에서는 교복바자회가 열렸다. 교복을 깨끗이 사용한 후 후배에게 물려주는 아름다운 전통을 만들고, 또한 근검절약 정신을 키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원의 재활용으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열렸다.


이 바자회에서는 이틀에 걸쳐 학생들이 작아져서 못입게 된 교복과 체육복을 기증하고, 이 학생들은 우선적으로 다른 교복을 가질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되었다. 또 교환되고 남은 교복들은 500원부터 3, 000원까지 소액의 금액으로 판매하여 전액을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교복을 직접 판매하기위해 봉사해 준 4학년 4반 정효정 학생의 엄마는 바자회를 하면서 "날씨도 추운데 저학년 친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마음에 감동 받았고, 엄마들이 비싼 돈을 들이지 않고 교복을 재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며 바자회 참가 소감을 전하셨다.

6학년 졸업식이 끝나고 교복을 사랑하는 후배들을 위해 기증을 하고 간다면 후배들이 더욱 더 선배들을 생각하게 되고 또 그 정신을 받아 사랑을 되물림이 될거란 생각이 들어 이 생각을 학교에 건의하였다.


 
유은정 | 예일초인 우리 학교에서도 매년 교복바자회가 있어요.
깨끗이 손질된 선배님들의 교복은 큰 선물이랍니다.
덕분에 저는 새교복을 입학할 때 이후로 사지 않았죠.
나눔은 꼭 필요한 마음입니다.
 

 

권민재 독자 (명지초등학교 / 4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37/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