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4호 12월
엄마를 위한 오천원의 행복

어린이들이 오천원의 가치를 가늠하기에는 아직 부족하지만, 이 돈으로 우리 부모님께 어떤 즐거움을 드렸는지 소개해보았다.

김률리 (일동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54, 조회수 : 2125

어린이들의 올바른 소비습관, 그것이 궁금하다

소비자들은 물건을 소비해서 나라의 경제를 원활히 돌아가게 하는 톱니바퀴이다. 큰 톱니바퀴가 생산자이고, 작은 톱니바퀴가 소비자이다.

김지수 (덕소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60, 조회수 : 1535

왕소비와 참소비

경제 활동은 생산, 분배, 소비 세가지로 나뉘는데 생산은 시장에서 사고 팔리는 상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고 소비는 생산된 상품을 사서 쓰는 것이다.

이지욱 (서울온수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61, 조회수 : 1390

물건 사기 전에 잠깐!!
우리가 공부를 잘 하려면 먼저 계획을 잘 세워야 하는 것처럼, 올바른 소비를 하려면 소비계획을 잘 세워야 한다. 우리가 머리를 맞대고 같이 만든 <쇼핑할 때 지킬 점>은 다음과 같다.

김태리 (서울난곡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45, 조회수 : 876

힘들게 모은 5000원으로 할머니께 전한 사랑의 선물

저는 필요한 준비물 또는 친구들과 놀때 드는 비용등을 그때그때 엄마께 말해 받아쓰고 따로 용돈을 받진 않습니다.

최예은 (가람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39, 조회수 : 1100

나만의 소비 원칙으로 물건사니 용돈이 모여요.
일주일 5천원 용돈 전 일주일에 5천원의 용돈을 받습니다. 4학년인 동생은 저보다 천원이 적은 4천원을 받습니다. 하지만 필요한 것은 그때 그때 부모님이 사주시기 때문에 잘만 모으면 받은 용돈을 한 푼도 쓰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안이삭 (송정중앙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35, 조회수 : 1074

엄마와 나의 구매 관점은 너무 달라요
엄마는 유행보다는 단정하고 튼튼한 것, 그리고 가격까지 모두 따지셔서 구매하시는데, 나는 유행을 따지거나 모양을 따지고 품질은 많이 따지지 않는다.

장형임 (영덕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38, 조회수 : 653

기분 좋게 용돈 받아 선물하는 방법

용돈 기입장을 기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어린이들도 용돈을 받아 사용한 내용을 적어 두면 내가 사용한 금액을 알 수 있고, 얼마가 남았는지도 알 수 있다.

안인욱 (수내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31, 조회수 : 1500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37/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