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76호 2월 2일

문화속으로 추천 리스트 프린트

김민영 기자 (서울가원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27 / 조회수 : 682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세계인의 마음 속으로 푸른 길이 펼쳐진다, 2012여수엑스포

2월 1일 2012여수엑스포성공다짐대회 참석을 위해 푸른누리 기자단이 서울역에 모였다. 기자들은 여수엑스포 SNS 서포터즈와 특별한 기차를 타고 여수엑스포역으로 향했다. 이 기차는 바로 대통령과 함께가는 희망열차로 3시간반에 걸쳐 여수까지 이동하는 것이다.

아침을 먹지 못한 동태 기자들을 위해 밥을 먹었다. 대통령님께서 우리 칸으로 오셔서 같이 계실거라는 말에 우리는 설레였다. 대통령님께서는 퀴즈도 낸다고 하셔서 우리 모두 열심히 책자를 보며 공부를 했다. 3인조 어린이 밴드의 멋진 행진곡과 대통령님의 환한 미소로 우리 칸으로 오셨다. 잠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가 왔다. 우리는 열심히 손을 내밀었다. 그리고 MINI 기차 기자 회견이 시작되었다.

Q: 여수엑스포를 개최하면 어떤 것이 좋아지나요?
A: 경제가 아닌 환경과 함께하는 여수 엑스포를 통해서 ‘한국은 바다의 환경까지 생각하는 아주 친환경적인 나라구나’라고 생각을 하며, 우리나라를 높게 평가함으로써 우리나라 발전에 엄청난 도움이 될 것이다.


Q: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기 위해서 할 수 있는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A: 지구를 살리는 것은 공장부터가 아닌 집안이나 가정 등 같은 작은 곳에서부터 시작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지구를 살리는 연습을 많이 해야 된다. 가정에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에는 전기 절약을 위한 전등 끄기, 물 절약을 위한 변기에다 벽돌 넣기 등이 있다. 사소한 생활 습관에서부터 지구를 살릴 수 있다.


Q: 여수엑스포를 성공 개최를 위해 우리 어린이들이 할 수 있는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A: 가족들, 친구들꼐 홍보하기, 온라인에 평 남기기 등이 있다.


Q: 대통령님께서 생각하시는 ‘엑스포’란 무엇인가요?
A: ‘엑스포’란 바다와 환경이다. 그 전과 다른 차원이 다른 해양 축제이다.


Q: 바다에 자주 가세요?
A: 나는 바닷가 지역에 태어났기 때문에 자주 간다.


Q: 비행기 같은 더 빠르고 편리한 교통시설들도 많은데 왜 굳이 열차를 타고 이동하시나요?
A: 때로는 천천히 타는 것도 필요하고, 자연환경을 보며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기 위해서이다.

대통령 할아버지께서는 SNS서포터즈에게 간단한 영상메시지를 남기셨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발전하시고,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지역발전이 곧 나라 사랑이므로 여수엑스포에 많이 참가해 주세요!"


그 다음 우리는 엑스포 전시관에 가서 설명을 들었다. 여수엑스포는 전세계적인 행사이다. 엑스포가 미국 CNN 방송에서 꼭 참가해야 하는 축제 1위에 꼽혔다. 1993년 대전에서 엑스포를 개최한 이후 우리나라는 두번째를 맞이한다. 5월 12일부터 93일간 개최하는 엑스포는 106개의 국가와 800만 명의 사람들이 올 것을 예상하고 있다. 여수엑스포의 마스코트는 바다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여니와 플랑크톤을 형상화한 수니이다. 여니와 수니도 CNN에서 꼽은 가장 갖고 싶어하는 기념품 7위에 꼽혔다.


지구의 71%는 바다로 이루어져있다. 그 바다를 이용해 해안박람회를 만들었다. 창화문양과 태극기의 모양인 한국관은 이산화탄소가 발생하지 않는 곳이다. 국제관은 5대양을 표현했다. 아쿠아리움에서는 러시아의 흰 돌고래를 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올 것으로 예상되는 결과 이 곳에는 많은 교통수단이 있다. 일본, 중국, 등 여러 곳에서 크루즈를 통하여 엑스포 장소로 올 수 있고, 기차, 비행기, 등으로도 이 곳에 올 수 있다. 스카이 타워는 여수엑스포의 자랑 거리이다. 시멘트 저장고를 이용하여 재활용한 건물이다. 파이프 오르간 모양이고 연주가 가능하다. 퇴장과 입장시간을 알려줄 것이다. 스마트 타워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연주가 가능하다. 1주일에 한 번씩 K-POP스타틀이 BIG-O에서 공연을 할 예정이다.


홍보관에서 본 홍보영상에서는 "바다를 통해서 여수로 가는 길. 해안도시 여수에서 해안 축제가 열린다. 꿈의 경연장, 첫 글로벌 이벤트이다. SMART 시대인 만큼, 유비쿼터스로 예약을 하고 공연일정을 알 수 있다."고 알려주었다.

이어서 2시부터 개최된 2012여수엑스포 성공다짐대회에는 많은 방송국, 16개시도 자치단체장들과 국회의원 등 많은 분들이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참석했다. 국민의 화합을 모으는 성공적인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대통령님께서 말씀하셨다. 5인조 혼성 아카펠라 [보이쳐]가 와서 여수엑스포에 관한 희망 차고 신나는 곡을 많이 들려 줬다. SAND ANIMATION을 보았다. 엑스포에 관한 재치있는 그림이 많이 있었다. 엑스포를 위해 열심히 일해주신 4분이 오셨다.

조직위원장은 "여수 엑스포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엑스포와 다르게 컨텐츠와 사람을 배려하는 휴머니즘 박람회다. 모든 서비스가 통합됐다. 육상이 아닌 수상에서 박람회를 볼 수 있다. 멋지고 환상적인 이 곳에 많은 분들이 오셨으면 좋겠다."고 전했으며, SNS 서포터즈들은 "국민들이 열심히 응원해주셨으면 좋겠고,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이명박 대통령 할아버지께서는 정몽구 현대자동차 회장, 고 장승우 전 조직위원장, 허동수 GS칼텍스 회장에게 국민훈장을 수여했다. 그리고 여수순천시립소년소녀 합창단이 와서 여수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공연을 해줬다.


시.도지사님들이 오셨다. 모든 분들과 함께하므로써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이고, 육상선수권 대회가 성공적이었으므로, 바람회도 성공할 것이라며 용기를 심어주는 말을 해주셨다. 룰렛판 돌리기가 있었다 .꽝이 나온 부산 시장님을 제외한 모든 분들은 그 지역 어려운 분들에게 여수엑스포 참가권 100매를 드릴 수 있게 되었다.


모든 프로그램이 끝나고 서울에 가던 중에 조용환 여수엑스포조직위 홍보실장님께서 한 말씀을 하셨다. "여수 EXPO란? 꿈이다. 꿈을 가진 어린이가 되면 좋겠고 꿈은 인류가 같이 꾸면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하셨다.


대통령님과 함께 기차를 탈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설렜다. 이번 탑방을 통해서 여수엑스포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 여수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됐으면 좋겠다. 2012 여수엑스포 파이팅!

김민영 기자 (서울가원초등학교 / 4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남윤성
성남신기초등학교 / 6학년
2012-02-05 22:40:54
| 추천! 네. 기자 잘 읽었습니다. 김기자님 기사를 보니 정말 여수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 같습니다^^ 멋진 추억도 만들고 오셨네요.
곽사라
오산초등학교 / 5학년
2012-02-12 16:29:46
| 멋진 추억으로 남겼네요. 기사 잘 읽었습니다.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89/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