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3호 11월 19일

우리동네 사랑방 추천 리스트 프린트

허은지 독자 (부천북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20 / 조회수 : 1068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부천 중앙공원 토요일 나눔장터

부천 중앙공원에서는 매주 토요일마다 나눔장터가 열린다. 최근에는 신종플루 때문에 2주 휴장하였지만 다시 열리기 시작했다.

부천 YMCA 녹색가게 주최로 매년 3월 말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열리고 있는 나눔 장터는 전문 장삿꾼이 아닌 일반 시민들이 집안에 쓰지 않는 물건들을 가지고 나온다.

옷, 신발, 액세서리, 주방용품, 장난감, 책 등 여러 가지 물건들이 있다. 이 장터를 통해 필요없는 물건을 팔아서 돈을 벌고, 그 물건이 필요한 사람은 그 물건을 싼 값에 사서 돈을 아낄 수 있다.

이 장터의 모든 물건은 다 중고이기 때문에 물건 값이 싸다. 예전에는 장터에 참가하려면 보증금이 있어야 했지만 요즘에는 보증금 대신 주민등록증을 받아놓고 있다.

물건을 판 사람들은 모금함에 정성껏 수익금을 기부하며, 장터의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에 사용된다.

나도 어렸을 때 매주 토요일에 이곳에 나와 인형과 옷을 팔던 기억이 난다. 우리는 이곳에서 필요없는 물건을 팔고, 옷과 신발 등을 저렴하게 구입해서 좋다. 요즘처럼 경제가 어려운 때에 가난한 서민들에게는 이런 장터가 희망의 샘물이 된다.

 
허은지 | 김치통이나, 후라이팬, 배갯잎,목거리 같은 새 물건들도 있어요.
지난주에는 화초도 있더군요. 극세사 배겟잎 새것을 2000원에 사고,
어그부츠 2,000원,체크무늬 원피스를 2000원에 구입했어요.
팔다 남은 물건은 주최측 YMCA 녹색가게에 기증해도 됩니다^^
이지욱 | 부천 중앙 공원에 저도 가본적이 있어요. 좋은 행사네요.
저는 아름다운 가게에 물건 기증한 적이 있어요^^
정유진 | 저는 아름다운가게와 위아자나눔장터에 여러번 자리분양받아 행사에 참여한 적이 있었는데,참 보람되었었어요... 허은지기자님 반가와요
 

 

허은지 독자 (부천북초등학교 / 5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36/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