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4호 12월

우리학교이야기 추천 리스트 프린트

허은지 독자 (부천북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24 / 조회수 : 730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댄스교실 공개수업

11월 25일 수요일 오후 1시에 부천북 초등학교 3동 4층 풍물실에서 댄스교실 공개수업이 열렸다. 그러나 고학년 공개수업에서 학생 17명에 학부모는 5명밖에 오지 않았다. 우리들은 엄마들의 눈길이 신경쓰이고, 쑥쓰러워서 제대로 수업을 잘 못했던 것 같다.

먼저 스트레칭, 점프, 기본스텝, 웨이브 등을 음악에 맞추어 몸을 풀고, ‘소원을 말해봐’와 ‘파이어’ 춤을 추었는데 나처럼 배우지 않은 사람들은 눈치껏 앞 사람을 보고 춤을 추었는데 역시 잘 안되었다. 그리고 아브라카타브라를 추고,뮤직을 배운데까지 몇번 춘 다음에 진도를 나갔다.

그리고 오늘이 댄스교실 마지막 수업이라 과자 파티를 하기로 했기 때문에, 댄스를 1시간만 하고 나머지 시간은 손을 씻고 와서 준비해온 음료수와 과자를 꺼내서 맛있게 먹었다. 나는 옆에 있는 친구들과 과자를 합쳐서 다섯명이 가져온 과자를 먹었다.

5명이 합치니 종류도 다양하고 양도 많아서 기분이 좋았다. 그렇게 양이 많으니 우리는 선생님께도 과자를 드리는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었다. 가끔씩 이렇게 공개수업을 하면 엄마도 좋아하시고, 어떻게 수업을 하는지 엄마에게 보여줄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한다.


나는 4학년 때 도당초등학교에서 5개월 방송댄스를 배우다가 이 학교로 전학와서 컴퓨터 특기적성이 없는 요일에 댄스교실이 있어서 배우게 되었다. 내가 몸치라서 춤도 출줄 모르고, 운동할 기회가 없어서 운동도 할겸,춤도 배울겸해서 매주 수요일에 3개월째 댄스를 배우고 있는데, 그동안 댄스 실력도 늘고, 다리 찢기도 잘 되고, 생각보다 신나고 재미있다.


 
 

 

허은지 독자 (부천북초등학교 / 5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37/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