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6호 1월

테마기획1-희망노래 추천 리스트 프린트

정혜인 독자 (서울가주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26 / 조회수 : 900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희망뉴스]2010년 푸른누리 기자들 전국을 생중계하다

2010년은 경인년으로 60년 만에 오는 백호랑이해 입니다. 아마도 좋은 일이 많이 일어날 해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지금부터 행복한 상상뉴스 시작합니다. 액션!


[ 떴다! 대한민국 선수들~ 어흥 ]

밴쿠버 동계올림픽은 올 해 21회째로 세계에서 2번째로 큰 나라인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밴쿠버 에서 열리는 겨울스포츠 올림픽입니다. < 뜨거운 가슴으로-With glowing hearts > 라는 슬로건으로 우리가 함께 즐기는 경기로 7종목에 86개의 금메달이 걸린 86개의 세부종목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미가, 콰치, 수미 등으로 캐나다 원주민 신화속에 등장인물들을 마스코트로 환경보호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드디어 2010년 2월 12일 (금) ~ 2월 28일 (일) 까지 17일간의 새로운 신화가 80개국 이상이 참여하고 5,500여 명이 함께 하는 지구촌 스포츠 축제가 열렸습니다. 당연히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선수들도 많이 출전을 했는데요,

그 중 당연히 돋보이는 김연아 피겨스케이팅 선수를 비롯해서 봅슬레이 선수단등 주목할 만한 선수들이 전 세계인들에게 깜짝 놀랄 경기로 동계올림픽에 푹 빠지게 했습니다. 우리의 듬직한 피겨 여왕이면서 이번 올림픽 성화봉송에도 참여한 자랑스러운 김연아선수의 1등은 또 한 번 우리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가득 안겨 주었습니다.


아시아의 단 1장의 티켓을 거머쥔 대한민국의 봅슬레이 4인승의 대표팀 썰매도사인 강광배 선수와 김동현 그리고 알렉산드로 스트렐트소프(우크라이나), 안드레이 티카추크(우크라이나)와 함께 올림픽에서 실력을 맘껏 펼쳐서 당당히 태극기와 애국가가 울리는 1등을 했습니다. 그 외에도 스키점프, 스피드스케이팅 등 다양항 종목에서 20회 대회 때 6개보다 더 많은 10개의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동계올림픽에서도 저력을 발휘했습니다.

[ 축구의 신화들 남아공에서도 빛으로~ 어흥 ]

2010년 제19회 남아공 월드컵이 동계올림픽의 영광을 다시 이어 2010년 6월 12일(토) ~ 7월 11일 (일) 까지 30일간의 축구잔치가 열렸습니다. 우리나라는 7회 연속으로 참가하게 되어 B조인 아르헨티나와 나이지리아와 그리스와의 32강에서 이겨 16강을 이어 8강까지 승승장구했습니다. 역시 박지성을 비롯한 허정무호의 날카로운 공격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도 똑똑히 보여 주면서 아시아 최고의 성적을 냈습니다. 다음 20회 2014년 브라질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약속하면서 지구촌의 축구광 팬들은 멋진 승부를 마음껏 즐겼습니다.


[ 대한민국 외교의 힘! G 20 정상회의 속으로 ]

제 5차 G20 정상회의 개최가 11월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대한민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독일, 러시아, 멕시코, 미국,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아르헨티나,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유럽연합, 이탈리아,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캐나다, 터키, 프랑스가 참여하고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면서 세계의 중심이 되는 역사적인 외교의 나래를 펴게 되었습니다. 모두들 흡족한 가운데 회의를 마치고 막걸리로 건배를 하면서 아쉬운 작별을 했습니다.


[ 어린이 여러분 마음껏 다니셔도 됩니다. 국가가 안전하게 지켜 드려요~ ]

어린이 범죄가 줄고 성범죄자들도 자신의 잘못을 크게 뉘우치면서 어린이들을 사랑하면서 보살피는 자원봉사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자신이 가고 싶은 곳을 마음대로 다니고 놀이터에서도 신나게 친구들과 놀면서 행복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부모님들께서도 "이제 한시름 놓았네...이런 날이 올 줄 몰랐는데...너무 좋네요" 하시면서 동생 하나 더 낳을까? 생각 중이라고 하십니다. 집집마다 아기 울음소리에 시끄러운 나라가 될지도 모르겠다고 국가에서는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 2010년은 사교육이 없이 공부하기 시작! ]

사교육이 없는 학교가 바이러스처럼 빨리 확대 되어 모든 학교에서 학생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부모님들께서도 사교육비에서 벗어나서 행복 해 하시고 있습니다. 선생님들께서도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너무 열심히 들어서 40분이 짧아요~ 하시는 일이 자꾸 벌어지고 있습니다. 운동시간도 늘고 음악활동도 늘면서 몸도 마음도 행복한 학생들이 학교 너무 가고 싶어요~ 방학이 너무 길어요~ 하고 있습니다.


[ 대한민국의 주도적인 역할로 지구의 녹색흐름으로 바뀌었네요~ ]

녹색성장국가로서의 역할을 잘 하는 나라로 뽑혀서 여러 나라에서 배우러 오려고 하고 있고, 가정이나 학교에서도 모두 친환경적이 생활로 건강해지고 있습니다. 어려운 일들이 아니라 불편한 습관들을 바꾸는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지구를 살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아나바다의 실천으로 자원도 아끼고 친환경적인 수출상품으로 전 항구가 바빠지고 있습니다.


[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란 걸 모르는 사람이 없네요?! ]

정부와 사이버외교관 반크, 그리고 모든 국민들의 활동과 홍보로 이제는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인 걸 모르는 사람들이 없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외교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역사적인 자료들이 자꾸 밝혀지면서 이제는 우주에서도 독도가 대한민국의 섬이란 걸 모르는 사람이 없어졌습니다.


[ 갈수록 좋아지네요~ 남북한 통일이 얼마남지 않았네요? ]

남북한의 끊임없는 평화적인 노력으로 남북관계가 갈수록 좋아져서 전 세계에서도 기뻐하고 있습니다. 이제 지구상에 선을 그은 나라가 모두 사라지기 바로 직전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칠천만의 소원이 이루어질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꿈이 아니고, 아브라카타브라 ! 이 희망 뉴스가 현실로 이루어져라 얍!

정혜인 독자 (서울가주초등학교 / 4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백지원 | 혜인기자^^ 예언처럼 모두 이루어지기를 힘차게 응원합니다.^^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39/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