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6호 1월

강추누리 추천 리스트 프린트

푸른누리 편집진

추천 : 720 / 조회수 : 12376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코레일이 추천하는 전철여행 명소 12선

바쁜 일상 짬짬이 떠나는 전철여행 …“여기가 명소!”
코레일, ‘코레일이 추천하는 전철여행 12선’ 소개


우리동네 전철역 근처에는 어떤 명소가 숨어있을까?

충남 아산까지 이어지는 장항선과 양평 국수까지 가는 중앙선 등 광역전철이 연장개통되면서 하루 주말여행으로 다녀올 수 있는 전철여행 명소들이 많아졌다. 주말 잠깐 짬을 내서 알뜰 낭만여행을 떠나보자.



1.국립중앙박물관

>> 1, 4호선 이촌역 2번출구 도보5분

대만에 고궁박물관이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국립중앙박물관이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2004년까지 경복궁에 있다가 2005년 지금의 용산가족공원내에 새롭게 개관했다. (www.museum.go.kr)



2.일산호수공원

>>3호선 정발산역 2번출구 도보 10분

주말마다 문화공연이 벌어지고 길을 따라 조형물, 인공시냇물, 고사분수, 일산의 명물 노래하는 분수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특히 호숫가를 따라 이어진 4.7km의 자전거도로와 5.8km의 산책로는 특히 도심 속 휴식처 같은 곳이다.

(www.lake-park.com)

3. 시화호 갈대습지공원

>>안산선 상록수역 1번출구, 한대앞역 1번출구, 버스이용

시화호를 정화시키기 위해 인공적으로 조성한 국내 최초 대규모 습지공원이다. 생태학습장으로 좋다.(sihwa.kwater.or.kr)





4. 서울숲

>>2호선 뚝섬역 8번출구, 2호선 한양대역 4번출구 중앙선 응봉역 버스이용

서울숲은 성수동 뚝섬 일대 35만평에 조성된 호수가 있는 도시숲의 이름이다. 한강수변공원이 조성돼 있어 가족단위로 나들이하기에 안성맞춤이다.(seoulforest.or.kr)


5. 독립기념관

>>천안역 버스이용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 극복사와 국가 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전시하고 있다. (independence.or.kr)

6. 물향기수목원

>>1호선 오산대역 2번출구 도보 5분

16개의 정원이 있다. 이곳이 자라는 식물만도 1천600여 종. 이름만큼 아름다운 수목원을 다 보려면 2시간 정도 걸린다. (mulhyanggi.gg.go.kr)


7. 국립민속박물관

>>3호선 경복궁역 5번출구 도보5분

국립민속박물관은 대한민국 대표적인 전통 생활사 박물관이다.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우리 민족의 생활사 전반을 살펴볼 수 있고 고궁인 경복궁 내에 위치하고 있다. (nfm.go.kr)



8. 예봉산/운길산

>>예봉산 중앙선 팔당역, 운길산 운길산역

한강이 한눈에 들어오는 시원한 전망을 자랑하는 예봉산은 지난해 중앙선 전철이 연장개통하면서 새로운 명소로 떠올랐다. 정상까지는 보통 1시간 40분이면 충분하다.




9. 예술의 전당

>>3호선 남부터미널역 4, 5번 출구

일년내내 공연과 전시가 열리는 복합예술 공간이다.(sac.or.kr)

10. 올림픽공원

>>2호선 성내역 2번출구

산책로, 조깅코스, 건강지압로, 엑스게임경기장 등의 체육시설과 야외조각공원, 미술관, 생태공원이 갖춰져 가벼운 운동을 해도 좋고 산책을 해도 좋고 관람을 해도 좋은 곳이다. (sosfo.or.kr/olpark/main/)

11. 불암산자연공원

>>4호선 상계역 1, 4번출구

능선이 길게 뻗어 있어 시원한 경치를 맛볼 수 있고 산길도 험하지 않아 가볍게 오를 수 있는 곳이다. 야간에 정상에 올라보면 멋진 서울시의 야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12. 현충사

>>장항선 온양온천역 버스이용

온양온천은 연장개통된 전철뿐 아니라 쾌속전철인 서해안테마열차까지 생겨 더 즐겁고 편리하게 다녀올 수 됐다. 온천수의 수질이 뛰어난데다 온천탕들이 집중적으로 모여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온천지역으로 손꼽힌다. (hcs.go.kr/)

푸른누리 편집진

추천 리스트 프린트

 
봉준한 | 이 기사에 나온 곳에 한번 가봐야겠내요 ㅋㅋ
추천하고갑니다
이진영 | 서울숲은 자주 가는 곳이네요. 다른 곳도 가봐야겠어요.
김승호 | 전철을 많이 이용해야겠습니다.^^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39/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