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5호 3월 17일

과학 향기 추천 리스트 프린트

이기범 나누리기자 (국원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231 / 조회수 : 2603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SF영화의 디딤돌. 과천SF영상축제!

보통 SF영화를 생각하면 영화를 보고 끝나지만 실제로 SF영화같은 일이 일어나면 어떻게 될까? 실제로 10월 28일 영화같은 일이 실제로 일어난다. 바로 이날이 과천 SF영상축제가 개막되는 날이기 때문이다. 이 영상축제는 올해가 처음이며 만약 이 영상축제가 성공리에 개최된다면, 이 축제를 엑스포로까지도 발전을 시키겠다고 한다.


이 영상축제는 국립과천과학관이 주최하지만 아직 정부에서 후원은 하지않고 몇몇회사에서만 후원을 하고 있다고한다. 이 축제의 개막식은 실제로 UFO를 추락시킨다고 한다. 이 UFO가 매표소가 될 것이고, 또한 이 신비한 SF의 세계의 문이 될 것이다. 이 UFO는 에어번스라는 풍선으로 만든 것인데 이 풍선은 10분 만에 펴진다고한다.


이 영화제의 줄거리를 말하자면 어느날 하늘에서 UFO가 떨어져 이 축제가 시작된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는 12개의 서프라이존이 있다.

1. 매표소: 매표소는 앞에서와 같이 UFO지만 손이 불쑥나와 돈을 받고 표를 준다고 한다. 또한 이곳은 SF세계로의 진입이라 할 수 있다.

2.코코몽의 창의 놀이 체험: 코코몽의 창의 놀이 체험은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체험 할 수 있는 곳이다.

3.2010 과천 국제 SF 영화제: 이곳에서는 이 영상축제에서 선보일 개막작과 폐막작. 그리고 영상축제에서 선보일 영화들을 보여주는 곳이다.

4.SF 갤러리: SF갤러리에선 영화로만 보던 영화속 주인공들을 눈앞에서 만날 수 있다.

5.우주비행사와의 만남: 우주비행사와의 만남에서는 모리관장, 이상희 관장의 특별대담을 볼 수 있다.

6.SF페이크 다큐영화제에선 자신이 만든 영상을 공모하여 대상작에게 시상한다.

7.디아노Live에선 실제로 살아있는듯한 공룡로봇을 볼 수있다. 이 로봇의 재질은 에니멕트로닉스라는 재질로 만들어졌다.

8.스페이스 오딧세이: 스페니스 오딧세이이서는 스마트폰에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카메라로 과학관을 비추어보면 곳곳에 숨어있는 외계인과 UFO등을 볼 수 있다.

9.천체투영관 영화제에선 세계에서 5번째로 큰 360도 돔 영화관에서 상영되는 영화를 볼 수 있는 곳이다.

10.3D전시체험:3D전시체험에서는 에니메이션과 무직비디오, 광고등 미디어 산업을 대표하는 콘텐츠들을 3D 입체화 하여 전시한다.

11.에니파사드 쇼: 에니파사드 쇼에서는 10m길이의 거대 에일리언 어니메트로닉스에서 뿜어져나오는 불꽃과 레이져등 화려하고 독창적인 공연을 관람할수 있다. 어기서 뿜어져나오는 레이져를 맞으면 건물이 부셔지는 그런 쇼도 볼 수도 있다고 한다.


기타행사로는 스포츠카 존시 및 존기카 시승과 SF스토리 공모전이 있다. 스마트폰으로 외계인을 보고 싶은데 스마트폰이 없어서 보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것이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하다. 왜냐하면 20여명의 요원들이 스마트폰을 들고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지 않는 사람들에게 보여줄 예정이라고 한다.


이 축제의 비용은 악 17억원이 들어 간다고 한다. 하지만 그만큼 들어가는 만큼 우리가 볼 수 있는 재미도 많을것이다. 생각으로만 느껴졌던 SF영화. 하지만 이제 SF영화를 실제로도 볼 수 있다.

이기범 나누리기자 (국원초등학교 / 6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68/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