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9호 12월 16일

책읽는세상 추천 리스트 프린트

임지수 독자 (경인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158 / 조회수 : 2115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들으면서 배우는 음악의 모든 것

들으면서 배우는 음악의 모든 것(지은이 : 미카엘 로젠펠트, 펴낸곳 : 주니어김영사)을 읽었다.


‘음악은 역사가 오래되고, 매력적이고, 신비로운 예술이다.’라고 본문에서 정의한 것처럼 음악은 우리의 생활에서 늘 함께하는 친구이다.

학교에서 일주일에 한 두 번 배우는 음악수업으로는 음악을 깊이 이해하기에 많이 부족한 시간이다. 그래서 우리는 학원이나 개인 레슨을 받으며 음악에 대해서 깊이 알아가고자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


전에 음악학원에서 악보 보고 외우기에만 급급했던 내 모습을 돌아보며 음악에 대해 체계적으로 기초부터 정리된 이 책을 만나니 이제야 제대로 음악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에 설레기까지 했다. 두고두고 음악공부 하는데 큰 도움이 될 듯하다.


사실 수학, 영어 못지않게 어려운 과목이 음악인 것 같다. 물론 이쪽 분야에 타고난 재능이 있는 사람들은 쉽겠지만 나같이 음악에 별 흥미를 못 느끼는 사람이라면 음표 한 개, 악보 한 장 보기도 어렵다. 그래서 배우면 배울수록 어려운 게 음악이라고 생각한다.


몇 년 동안 피아노학원을 다니면서 피아노와 단소, 리코더도 함께 배웠지만 어렵고 재미없어 그만 두었다. 그러다 이 책을 만난 지금 음악 책이란 게 그렇듯 온통 음악에 관한 이야기만 그림 없이 마지막 페이지까지 열거해 놓은 줄 알았다. 그런데 그림과 함께 설명을 덧붙여 마치 그림 동화책을 보듯 쉽게 풀어 놓은 대다가 CD도 들어있어서 들으면서 음악공부를 할 수 있었다.


처음 이 책과 CD를 들었을 때에는 음악공부 하는 기분이었는데 잠잘 때마다 CD를 들으면서 잤더니 다시 음악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요즘은 즐겁게 박자까지 맞추며 듣게 되었다.
음악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들으면서 배우는 음악의 모든 것’ 하루를 마치는 시간에 들으면서 잠을 청했더니 하루의 피로가 싹 풀리면서 잠도 잘 왔다.


낮에 들으면 마음의 휴식을 주고, 밤에 들으면 정신적인 휴식을 가져다주는 감미로운 음악 선생님인 ‘들으면서 배우는 음악의 모든 것’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서 나와 같은 휴식을 찾았으면 좋겠다. 감미로운 클래식의 시간을 오래도록 함께 할 것이다.

임지수 독자 (경인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 5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장유정
청심국제중학교 / 1학년
2011-01-04 16:53:56
| 저도 이 책을 읽고 싶어 지네요
좋은 기사 잘 읽고 갑니다.
임지수
북인천여자중학교 / 1학년
2011-01-19 16:52:46
| 채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렌즈속세상

놀이터

[책 읽는 세상]12월 3주 교보추천도서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62/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