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3호 09월16일

출동-국군전차부대 추천 리스트 프린트

김유정 독자 (인천동명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43 / 조회수 : 1566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나라를 지키는 맹호부대, 국군전차부대

열심히 우리나라를 지키는 맹호부대! 수도기계화보병사단에 다녀왔습니다. 8월 26일부대에 도착하니 60개의 파란 모자가 파란 세상을 이룬 것 같았습니다. 먼저 맹호부대의 군인 아저씨들을 따라서 맹호부대 기념관에 들어갔습니다. 그곳에서 여러 사단장님의 사진과 북한과 남한의 차이 등을 보았습니다.


다음으로는 사단장님과 인터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Q: 군인 아저씨들께서는 힘든 훈련으로 인해 체력소모가 많이 되는 만큼 영양 섭취와 체력관리가 중요할거 같은데 어떻게 하나요?

A: 음식은 과거에는 부실하였지만 현제는 일주일 1번 고기 섭취 및 3300칼로리를 채웁니다. 또한 반찬 3개 국, 밥 이렇게 식단을 관리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할 수 있고 체력관리로는 2km달리기 훈련, 체력단련 등을 하고 있습니다.


Q: 전차운전을 하려면 면허증을 따야하는지 얼마나 운전연습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A:면허증은 따지 않습니다. 그러나 훈련소에서 60~100시간 훈련 후 다시 돌아와 6개월 동안 훈련을 한 후 운전을 할 수 있고 운전을 할 때는 항상 조심스럽게 해야 합니다.


Q: 장갑차와 전차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A: 둘다 전쟁을 할 때 타는 것이라는 공통점이있고 차이점으로는 장갑차는 보병을 태우고 가는 수송기능이 있고, 전차는 공격을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Q: 이 부대는 다른 부대와 다른점이 있습니까?

A: 딱히 특별한 차이점은 없습니다. 똑같이 입대하고 재대하며 여군, 남군의 비율도 비슷합니다.


Q: 군대에서는 자신의 의견을 내기 어려울 거같은데 어떻게 의견을 이야기하나요?

A: 계급및 계층별 간담회를 열거나 인터넷 사이트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합니다. 왜냐하면 체계적으로 일하기 위해서 입니다.


Q: 저희 학교는 ~니까? ~니다 ~십시오 형식으로 이야기해야 합니다(예 안녕하십니까? 안녕히 계십시오.) 그런데 군대에서도 그렇게 이야기한다고 들었습니다. 왜 그렇게 이야기 하는지 이유를 알려주십시오.

A: 군대는 계급이 명확히 나누어지는 곳이기 때문에 존중감을 나타내기 위하여 최상의 존칭어를 쓰게 합니다. 또한 높은 급의 언어를 쓰면 몸과 마음이 바로 잡아지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사단장님과 인터뷰 후에 현재 군인들이 생활하는 곳을 찾아갔습니다. 군인아저씨들이 생활하시는 방은 매우 깔끔하였고 TV에서 보던 대로 연예인 사진들과 달력이 꽤 많았습니다. 또한 군인아저씨들이 드시는 간식인 건빵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우리가 보통 때 먹는 건빵보다 디자인이 단순하였습니다.


우리는 군인들이 실제 사용하는 물건들도 구경하였습니다. 물통, 안전장비, 가방, 모자, 담요,군화 등 많은 물건들이 있었습니다. 그중 담요는 여름용, 겨울용으로 무늬가 다르고 두께가 다르게 따로 있었습니다. 또 군대 내에있는 군인 도서관에 가보았습니다. 그곳에는 도서가 있는 방이 따로 있고 책을 읽는 곳과 인터넷 교육시설 그리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PC 등이 있었습니다. 그다음 전차를 탑승하여 보았습니다. 현제 제일 좋은 전차는 K1A1입니다. 상,하 부분이 따로 움직이고 대포를 발사하는 부분도 자유자재로 움직였습니다.


그 다음으로 장갑차를 보았습니다. 조종사 두명이 상체를 안에서 밖으로 내놓고 운전을 하며, 안에는 군인들이 앉을 수 있는 의자들과 비상 장비들이 있었습니다. 그 다음 전차들과 장갑차들을 지휘하는 전차를 구경하였습니다. 다른 전차와 다르게 더욱 안락하며 더 좋은 편의시설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다른 모든 전차와 연결할 수 있는 무전기 시스템이 있었습니다. 고장난 전차를 수리하는 전차도 보았습니다. 앞에는 작은 크레인이 있었고 안은 일반 전차와 비슷하였습니다.


여러 가지 군대탐방을 해보니 좋은 점도 있었지만 꽤 많이 힘들 것 같았습니다. 또한 매우 힘들게 나라를 지키시는 군인분들이 존경스러웠습니다. 앞으로 우리나라 국민들이 힘들게 일하시는 군인분들께 더욱 더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자부심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김유정 독자 (인천동명초등학교 / 5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전현환
대륜중학교 / 1학년
2010-09-16 16:40:20
| 전차를 운전하려면 운전면허증을 따로 따야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군요. 처음 알았습니다.
홍유진
새말초등학교 / 6학년
2010-09-20 10:56:11
| 운전면허증을 않따는 대신 훈련을 많이해야하는군요. 기사 잘읽고가요
변정재
부산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 6학년
2010-09-20 15:11:55
| 역시 군인들은 멋져요.
좋은 글 읽었습니다.
이동준
대구시지초등학교 / 6학년
2010-09-20 17:20:08
| 60시간~100시간정도 운전 연습을 하면 정말 힘들겠어요!^^
김세경
서울백석중학교 / 1학년
2010-09-20 21:56:22
| 김유정기자님 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전차를 운전하기 위해 ‘면허증’의 유무를 문의하신 질문이 참 흥미로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지은
야탑중학교 / 2학년
2010-09-24 16:36:31
| 앞으로 우리나라 국민들이 힘들게 일하시는 군인 아저씨들께 더욱 더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자부심을 가져야 겠어요.
조예원
당산중학교 / 1학년
2010-09-28 16:12:44
| 그런데 전차랑 장갑차 탈 때 뭐 붙잡을 것이 있었나요.좀 무서웠을 것 같네요.이런 무기들은 우리를 든든하게만 해주고 사용할 일은 없었으면 좋겠어요.수고하셨습니다.
 

 

렌즈속세상

놀이터

[책 읽는 세상]9월 3주 교보추천도서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56/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