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60호 6월 2일

생활길라잡이 추천 리스트 프린트

여고은 독자 (민백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24 / 조회수 : 934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주말농장에서 배우는 자연의 소중함...

우리 집 주말농장을 소개하려 합니다. 저는 안양시에 살고 있습니다. 부모님은 도시에서 살고 있는 저와 동생에게 자연 속에서 놀게 해 주기 위해 2007년부터 주말농장을 시작해 지금까지 매년 농사를 짓고 계십니다. 4~5월 이때쯤엔 주말농장에 여러 가지 씨를 뿌리고 모종을 심는 일들을 하는 시기입니다. 지금 농장엔 고추, 오이, 가지, 대파, 당근, 상추, 치커리, 아욱, 시금치, 열무, 깻잎, 비트, 샐러리, 양상추 여러 가지 채소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은 꼭 들러 채소에다 물도 주고 가끔 거름도 주고 사랑도 듬뿍 주고 잘 돌봐주어야 채소도 잘 자라요. 주말농장에 다녀온 날이면 밥상위에 각가지 쌈 채소로 초록색 밥상이 차려집니다. 주말농장을 시작하기 전엔 상추쌈을 먹지 않았었는데 농장에서 자란 상추는 맛이 아주 좋아요. 씨를 뿌려 얼마의 시간이 흐르면 싹이 올라오고 그 싹에 우리가족의 사랑을 듬뿍 담아 주면 그걸 먹고 쑥~쑥 자라 저희에게 맛난 먹을거리를 제공해 줍니다.


농장에 가면 도감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요. 지난 5월 22일 농장에 갔을 땐 비트잎을 갉아먹던 배추흰 나비 애벌레와 열무 잎 위를 기어가던 달팽이, 진딧물을 먹고 있는 무당벌레, 호랑나비도 보았어요. 배추흰 나비 애벌레와 달팽이 몇 마리는 관찰하려고 집으로 데려왔어요. 농장에서 만날 수 있는 곤충, 동물, 식물들을 둘러보면 궁금한 게 너무 많아요. 흙을 파고 벌레를 잡고 놀다보면 몇 시간이 금세 지나가요. 그렇게 놀면서 자연이 주는 고마움도 배워가요.

여고은 독자 (민백초등학교 / 4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위상비
순천매산중학교 / 1학년
2011-06-10 15:14:40
| 여고은 기자님 저도 집에서 상추와 고구마 호박을 심고 가꾸고 있어요.^^ 직접 심은 상추를 먹었는데 꿀맛이였어요.^^ 기사 추천 꾹~
기종관
대선초등학교 / 5학년
2011-06-13 17:57:34
| 푸르른 채소가 가득하네요. 저도 주말농장 하고 싶은데 여건이 안되어서요. 잘 가꾸어서 몸에 좋은 채소 많이 드세요.
정영환
중부초등학교 / 5학년
2011-06-14 21:47:37
| 저희 삼촌께서 농장을 하셔서 전 자주 갈 수 있어요.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73/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