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67호 9월 15일

문화속으로 추천 리스트 프린트

김가영 독자 (서울신목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30 / 조회수 : 562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꿈이 자라자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저는 9월 8일 목요일, 푸른누리 기자단 친구들과 함께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처음에 가서 관장님에게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관장님께서 이 박물관은 어린이를 위한 곳이라고 하셨습니다. 왜냐하면 아이들은 미래의 꿈나무이고, 아이들에게 사랑과 관심이 있기 때문에 이 박물관을 만들 수 있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박물관에서 전시물들이 놓여져 있어서 지루하게 보는 그런 곳이 아니라, 이름은 박물관이지만 아이들이 즐겁게 체험하고 체험하고 보다보면 저절로 알 수 있는 곳을 만들어야겠다고 해서 설립하게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이 박물관은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하셨고 주연령은 3~에서 12세까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이 박물관은 아홉개의 전시실이 있고, 4개의 주제가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 주제들 중에는 환경을 생각하는 어린이, 세계속 어린이, 튼튼어린이 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관장님께서는 이 박물관을 통해 스스로 학습을 하는, 자기주도학습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을 다녀와서 정말 많은 것을 느끼고 보고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기구들이나 설치도 잘 되어있고 눈으로 보고 체험하기만 했는데도 그 원리가 무엇인지 조금씩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아직 개방이 되려면 2주나 더 남았지만 우리 푸른누리 기자단을 위해서 미리 개방해주신 관장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우리 푸른누리 기자단과 함께 가주시고 잘 지도해주신 두 선생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정말 안 것도 많고 깨달은 것도 많아서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김가영 독자 (서울신목초등학교 / 6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80/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