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67호 9월 15일

테마-추석 준비하기

케케묵은 생각은 버려!-현대식 차례상

매년 똑같은 차례상, 조상님들은 과연 차례 음식들을 좋아하실까? 몇 십년 동안 같은 음식만 받으면 물리지 않을까?

배인혜 (대구상인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37, 조회수 : 1156

치즈를 넣은 송편, 어때요!?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이는 날인 추석. 이 날이 되면 음식 장만도 빠질 수 없겠죠? 거실에 다 같이 둘러앉아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송편을 빚고, 전을 부치면 집집마다 웃음꽃이 필 것 같습니다.

박채영 (정암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50, 조회수 : 1470

보름달과 함께 한 추석 이야기

이제 곧 있으면 추석이다. 추석은 설날, 정월대보름, 단오와 함께 우리나라 4대 명절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는 날이다. 음력 8월 15일 추석에는 햅쌀과 햇과일로 조상들께 차례를 지내고 성묘를 다녀온다.

정지연 (서울중평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80, 조회수 : 1598

내가 좋아하는 명절 추석!

가을이 되어서 가장 좋은 여러 가지 이유 중 최고는 추석이 있다는 것입니다. 추석은 음력으로 8월 15일인데 양력을 따지는 우리들은 달력에 표시가 되어야만 알 수 있습니다.

김동훈 (서울흑석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29, 조회수 : 806

차례와 제사의 차이는?

매년 추석이 가까워지면 우리 집은 바빠진다. 우리 가족은 제사나 명절 등을 꼬박꼬박 센다.

김소정 (유촌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65, 조회수 : 4823

내가 꿈꾸고 가족이 만들고 조상님도 함께 맛 보는 한가위 음식

9월은 추석이 있는 달이다. 추석은 추수가 잘 된 것을 조상님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차례로 나타내는 명절이다.

강민서 (서울금화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34, 조회수 : 1113

알쏭달쏭~추석 차례상 차리기100% 정복

추석은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이니 만큼 차례상에 들어가는 음식도 다양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오른쪽의 사진처럼 상을 차리는 것이 일반적이지요.

허학성 (서울신흥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46, 조회수 : 2146

할머니와의 추억이 깃든 아름다운 꽃 매작과

할아버지, 할머니의 성묘를 다녀오며 이번 추석에는 어떤 음식을 만들면 좋을까? 하며 많은 생각을 하였습니다.

민현식 (중부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55, 조회수 : 1156

이색적이고 독특한 나만의 추석음식!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다. 차례를 지낼 때마다 차례상에 올려지는 음식들을 보면 항상 내가 싫어하는 음식들이 많고 너무 평범하다는 생각이 든다.

황나은 (서울신중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33, 조회수 : 973

서울과 담양의 추석 상 차리기
할아버지, 할머니는 담양에 사시고 외할아버지, 외할머니는 서울에 사십니다. 추석에는 주로 담양 할아버지 댁에 가지만 연휴가 너무 짧거나 사정이 있을 때면 서울 외가에서 추석을 보냈습니다.

이연경 (서울반원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7, 조회수 : 417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80/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