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4호 10월07일

동화 이야기 추천 리스트 프린트

노연정 독자 (서울개일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234 / 조회수 : 2170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환경군과 지구양 구출대작전

집으로 들어오려던 연정이는 편지함에서 편지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환경군과 지구양을 구출해 주세요.’ 라는 제목의 편지에는 이러한 내용이 쓰여져 있었습니다.
"안녕~ 친구들! 난 ‘초록 빛깔이’ 라고 해.
저기 환경 보전별에서 왔지. 지구는 지금 심각한 환경 오염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데, 지금 난 세계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환경이 깨끗한지 확인하고 있어. 대한민국을 끝으로 난 다시 나의 별로 돌아갈 거야.
그런데 어쩌지? 우리별에서는 환경이 깨끗한 나라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오라고 했는데, 휴~ 그런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어. 연정아! 나를 좀 도와줘!"
어쩌면 좋죠? 초록 빛깔이가 깨끗한 환경의 모습을 찍어야 한다는데...
‘우리나라의 환경 상태는 어떻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발만 동동 구르고 있는데, 갑자기 나무 모양의 초록빛 인형이 나타났습니다.
"놀랐지? 내가 바로 초록 빛깔이야. 대한민국의 환경 상태와 앞으로 지켜나가야 할 점이 궁금하다고 했지? 나뭇가지 위에 걸터앉아. 자, 하늘 위로 출발~"
"어? 이상하다. 아까 집 안 에서는 됐는데, 왜 아파트 밖에서는 안 되지?"
"아 맞다! 차 매연이 내 코로 들어가면 호흡기 질환이 생겨서 마법이 제대로 안 걸리거든."
"그래? 어! 저기 저 아저씨가 차를 움직이려고 해~ 뒤에서 매연이 나오는 것 같아!"
"아저씨!" "어 넌 연정이 아니야?" "네 맞아요. 근데 지금 어디 가시는 거세요?"
"아 저기 대치동 은행에 갈려고." "네? 걸어가면 10분도 안 걸리는데요!"
"그건 그런데, 너무 귀찮아서." "아저씨 현재 우리나라의 매연 배출량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가까운 거리는 걸어 다니시고, 조금 먼 거리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전 둘 다 지킬 수 있잖아요."
"그렇구나, 가족들에게도 알려줘야 겠어. 고맙다!" 걸어가는 아저씨의 모습 찰칵!
다음은 학교로 출발~
"어머! 어떡해~" "왜 그래? 초록 빛깔아?" "저기 좀 봐~ 남자 아이들과 여자 아이들이 수돗물을 틀어놓고 장난을 치고 있어."
"아니, 내가 가서 말려야 겠다. 얘들아~ 너희 지금 뭐하니? 물장난은 하면 안 되지!"
"아! 너무 재미있는데, 왜?"
"우리나라는 세계 물 부족 국가 중 하나야. 케냐, 남아프리카 등 여러나라 중 하나지.
너희 혹시 21세기 국가 분쟁 원인이 ‘물’이라는 사실 알고 있니? 물을 아끼지 않는다면 살아남을 수 없지."
"그럼 앞으로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데?"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아. 우리 엄마께서는 설거지를 하시고 마지막에 남은 깨끗한 물로 걸레를 빨아서 청소도 하시고, 화초에 물도 주셔. 우리는 물장난을 안 하고, 샤워할 때 비누칠 하고 있는 중에는 샤워기 잠그기, 양치질 할 때 물 받아서 하기 등이 있어. 이제 물의 소중함을 알고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도 알겠지?"
수도꼭지를 잠그는 모습 찰칵!
초록 빛깔이의 시계에서는 "시간이 다 되가고 있습니다. 서두르세요." 라는 말이 흘러나오고 있었다. "앗 시간이 다 되었어. 마지막으로 내가 너에게 주는 선물이야. 대한민국 국민들이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방법이야."
"일본, 홍콩, 싱가포르 에서는 쿨비즈 캠페인을 하고 있어. 쿨비즈는 넥타이와 양복을 입지 않고 캐주얼 정장을 입자는 운동이야. 넥타이만 매지 않아도 체감온도가 2도 정도 떨어지므로 그만큼 냉방을 줄여 에너지를 아낄 수 있다고 해. 아! 참, 그리고 한 가지 더! 나무의 좋은 점에 대해서 말해줄게.
나무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공기를 맑게 해주는 것 외에도 먹거리와 목재를 제공해주지. 어때? 나무가 고맙지?"
"와~ 고맙다 나무야! 우리나라에서도 쿨비즈 캠페인이 많이 실천되었으면 좋겠어."
"마지막으로 제주도 한라산 나무를 배경으로 기념촬영 어때?"
"야~ 역시 공기가 맑다! 친구들! 환경을 보전해야 하는 이유와 지켜나가야 할 점 이제 알았니? 그럼 대한민국의 환경 지킴이들이 자연이 살아 숨쉬는 지구를 만들어줘. 안녕~"


노연정 독자 (서울개일초등학교 / 6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전현환
대륜중학교 / 1학년
2010-07-05 16:05:48
| 더늦기전에 지구를 아끼고 지켜야 겠네요. 잘읽었습니다.
임채현
서울갈산초등학교 / 6학년
2010-07-08 10:58:30
| 잘 읽었습니다.^^ 상상력이 풍부한 기사 인 것 같아요.
김유진
군서초등학교 / 4학년
2010-07-08 19:09:26
| 실천방법은 간단한데 실천을 안 하니 조금 그렇죠. 저도 더욱더 잘 해야 되겠네요!!!
황지현
대전외삼중학교 / 1학년
2010-07-12 00:30:19
| 우리모두 환경을 사랑합시다.
이진영
장평중학교 / 1학년
2010-07-12 13:30:59
| 환경사랑이야기네요. 잘 읽었습니다.
최희
청심국제중학교 / 1학년
2010-07-15 14:36:54
| 짧지만 많은 이야기가 들어있는 것 같아요.
장유정
청심국제중학교 / 1학년
2010-07-25 12:09:51
| 네~ 저도 실천해야 겠네요
김세경
서울백석중학교 / 1학년
2010-07-29 13:12:33
| 노연정기자님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이윤서
샘모루초등학교 / 6학년
2010-08-04 15:38:13
| 환경을 사랑하면서 살아가야겠어요.
 

 

렌즈속세상

놀이터

[책 읽는 세상]10월 1주 교보추천도서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57/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