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0호 1월 6일

동화 이야기 추천 리스트 프린트

김진아 독자 (밀라노한글학교 / 5학년)

추천 : 153 / 조회수 : 1624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다섯돼지들과 키키

이제부터 훌륭한 픽 나라의 다섯돼지들에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꿀,꿀,꿀,꿀,꿀 농부 한테 아침 밥 달라고 다섯돼지들은 아침7시 부터 울기 시작하였습니다.

돼지들은 슈퍼 픽,스파이더 픽,요정 픽,카트 피기 그리고 슈퍼 피기는 밤새도록 픽 나라를 살리는 일에 빠져 있다 보니 잠 보다는 역시 밥을 원했었습니다.어젯 밤에는 그리고 농부가 거의 다섯 돼지들의 비밀 인생을 알 뻔 했습니다.드디어 7:45이 되자 늙은 카래(카래를 많이 먹는 것을 보며 돼지들이 지어준 별명)농부 아저씨는 고기로 만든 먹이를 줬습니다.냄새는 지독하지만 맛은 괜찮았었습니다.그리고 그렇게 배고픈 상황에서는 다섯 돼지들은 무엇을 주던 꿀 맛이 었던 순간이었습니다. 맛있게 먹고 있었는데 갑자기 꼬리에서 불이 깜빡 깜빡 거렸습니다.그것은 바로 신호 였습니다.픽 나라의 대통령 이명픽은 위험에 빠졌었죠.설명도 안 하는 것을 보면 그것 만으로 해도시간이 부족하다는 말입니다.픽 국가는 그들을 부르고 있었습니다.빨리 출동해 우리 나라인지 보러 갔습니다.그 리고 키키를 보았습니다.키키는 돼지들의 적이었습니다.

겉 모습은 귀엽고 이쁜 다람쥐였죠.하지만 그의 마음에는 큰 돌이 있었습니다. 대통령이 더 큰 위험에 빠지지 않을 가능성이 많았섰습니다.그들은 자기의 상을 재빨리 입었습니다.그리고 빛의 속도로 픽 나라로 날아갔습니다.근데,이게 무슨 일이지???아름답고 찬란했던 픽 나라가 점 점 어두어지고 힘이 없어 보엿습니다. 돼지들은 후에 키키가 이런 일을 저질렀다는 것을 알았다.옛날에는 픽 나라 주민들에 제일 친한 친구 였죠.그의 군대에는 세상에서 가장 큰 동물 두 마리가 있었습니다.기린과 코끼리였죠.긴 코끼리 코위에는 다람쥐들이 있었습니다.수 많은 작은 다람쥐들은 도토리 모양 폭탄을 던졌어요.픽 나라의 주민들은 도토리들을 피했었지만 다치는 사람들도 많았었습니다.그리고 의사들도 다치고 있어서 큰 일이 생길뻔 했습니다.다섯돼지들은 아무리 쌔다고 해도 주민들이 너무나 많아서 살릴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소들에게 연락해서 도와 달라고 부탁했습니다.소들은 쏜살같이 왔습니다.그리고 돼지들을 한번에 엎고 소의사 한테 맡겼습니다.다람쥐들은 어느새 폭탄던지기를 끝냈습니다.그래서 그들은 물러 섰습니다.다섯돼지들은 키키 한테 손도 안 댔었는데...키키는 그리하여 5년 동안 얼굴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제 픽나라는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나라 중에서 하나가 되었죠.키키의 방문은 나쁜 기억으로만 남았었습니다.그러던 어느날 다섯돼지들에게 충격적인 전화가 왔었습니다.키키는 더욱 거칠게 변하여 돌아왔습니다.또한 사자,호랑이...온통 무서운 동물도 생겼습니다.다섯돼지들도 막 겁이 났습니다.항상 씩씩했던 그들은 덜덜 떨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엄마 아빠 품에 있고 싶었죠.그러나 그들은 무서워도 싸우기 시작하였습니다.하지만 이게 웬일이지?키키는 갑자기 멈추며 공격을 끝냈습니다. 이기면 그들의 목숨과 나라를 살리겠다고,하지만 혹시 이기지 못 하면 이 나라의 기억들과 돼지들의 미래를 그리고 그들의 목숨을 모두 죽이겠다고.다섯돼지들은 너무 무서워 했었습니다.먹기 시합이면 몰라도 항상 학교의 존제도 모르며 살고 있었던 그들이 어떻게 똑똑한 키키를 이길수 있겠습니까???하지만 나라는 미래가 적혀 있었고 돼지들의 역사도잃어버릴수 없으니 할수 없이 그 시합을 하게 되었습니다. 공부할 시간은 3일,짧은 시간에 책 한 권을 다 공부 해야했습니다.읽지도 못하 면서.그들은 그래서 똑똑한 소들의 도움을 또 받게 되었습니다.소들은 공부를 어렸을때 부터 배워서 공부를 아주 잘 했었습니다.소들은 돼지들의 연락을 받고 카우나라의서 책과 CD를 사서 픽 나라로 날아갔습니다.카우 나라에서 제일 유명한 교사들이 금방 CD를 틀어 놓고 다섯돼지들에게 개인 수업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하지만 돼지들의 머릿속에는 한마디 조차 들어가지 않았었습니다.그래서 소들은 더욱 독한 공부로 갔습니다.이대로는 이길수가 없었습니다.소들은 돼지들에게 밥도 안 주고 잠도 못 자게 했습니다.공부에만 중심이 갈수 있도록 할수 있는것을 다 하였습니다.그 뒤에 날이 왔습니다.돼지들 편과 키키편이 있었습니다.그곳에는 다람쥐 그리고 돼지들이진짜 많았었죠.상상도 못할 정도로 너무 많았습니다.돼지들은 긴장 하였습니다.하지만 키키의 겉모습에는 자신감이 넘쳤었습니다. 근데 이게 무슨 일이지?아나운서는 문제는 하나뿐이라고 하네요...친구의 의미는 무었입니까?이게 문제이었습니다.갑자기 키키의 자신감이 다 없어진것 처럼 갑자기 떨기 시작하였습니다.키키의 심장은 오래전부터 굳어버렸었습니다.하지만 착한 마음을 갖고있었던 돼지들은 금방 버튼을 누르며 대답하기 시작하였습니다:친구는 상처를 가려주는 우산 울고 있어도 웃게 해줄수 있는 사람이고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 중에서 하나입니다.과연 도ㅐ지들이 이겼을까요???딩동뎅동!!!~~~키키는 갑자기 눈물을 흘리기 시작하였습니다.친구가 이렇게 소중한건지는 모르고 있었습니다.키키는 말을 더 이상은 하지 않고 자기 나라로 돌아갔습니다.그리고 더 이상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픽 나라는 행복하게 살았고요 하지만 많은 사건이 그 뒤에도 또 다섯 돼지들을 불렀겠죠...

김진아 독자 (밀라노한글학교 / 5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송아영
성당중학교 / 1학년
2011-01-12 21:07:46
| 재미있는 동화 잘 읽었습니다~^^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63/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