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67호 9월 15일

문화속으로 추천 리스트 프린트

송현정 나누리기자 (이매중학교 / 1학년)

추천 : 40 / 조회수 : 747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작품을 통한 마음의 풍요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 프랑스 오르세미술관의 대표적 소장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73점의 회화와 24점의 데생, 그리고 37점의 최초의 사진 작품 등이 있다. 19세기 산업혁명과 함께 급격하게 변화하기 시작한 세상의 모습,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이 작품 속에 담겨 있었다. 미술관에 전시된 많은 작품 중 밀레의 ‘봄‘과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 중 ‘아를의 별이 빛나는 밤’이 특히 인상깊었다.
 
두 작품 중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았다. ‘별이 빛나는 밤’에는 마음의 위안을 찾기 위하여 지방으로 거처를 옮긴 반 고흐가 그곳의 밤하늘의 별들과 그 별빛을 아련히 품고 있는 론 강의 밤 풍경이 마치 아름다운 꿈과 같다고 생각하여 그리게 된 작품이다. 작품이 전시된 위치에서 조금 멀리 떨어져서 감상을 한다면 반짝이는 별빛과 론 강에 비친 별빛이 한 데 어우러져 더욱 멋지게 보일 것이다. 그리고 그림 전체가 별빛으로 가득 채워져 더욱 생동감 있어 보였다. 반 고흐는 그림 속에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했으며, 빛에 따른 색의 변화까지 고려하여 살아 있는 그림을 그린 것을 작품을 통해 알 수 있었다.

평소에는 미술관 관람을 자주 하지 못하는데 방학을 이용하여 전시관을 찾게 되어 즐거웠다. 훌륭한 작품을 관람하는 일은 마음의 풍요와 여유를 가져다주는 즐거운 일인 것 같다.

송현정 나누리기자 (이매중학교 / 1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정혜린
야탑중학교 / 1학년
2011-09-22 21:24:53
| 박물관은 많이 다녔는데, 미술관은 많이 안가봤어요. 저도 꼭 한번 가봐야 겠네요. 추천!
정혜린
야탑중학교 / 1학년
2011-09-22 21:26:03
| 언니! 오랜만이에요! 정말 다양한 체험을 하시는것 같아요. 부럽고..대단해요!! 다음 숯내 활동 때 만나요!
박민지
호원중학교 / 1학년
2011-09-24 09:10:24
| 오르세 미술전이 몇 해 전에 해서 저도 관람을 했었어요. 외국에 있는 오르세 미술관의 작품 중 일부를 전시하는건데, 우리가 미술책에서 보던 작품들을 큰 캔버스 위에 그려진 그림으로 직접 보게 되니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윤상일
서울논현초등학교 / 5학년
2011-10-03 21:44:59
| 고흐의작품은 책에서만 봤는데 가보고 싶네요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80/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