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65호 8월 18일

테마1-8.15 추천 리스트 프린트

김지원 기자 (진월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23 / 조회수 : 535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대한독립 만세!

2011년8월15일 전라북도청 대강당에서 광복절 기쁨을 다시 한번 느껴보기 위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전라북도청 대강당으로 늦을까봐 뛰어갔는데 대북공연이 한창이었다. 대북공연을 잠시 본 뒤,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힘써주신 생존애국지사에게 선물증정을 했다. 우리나라의 광복, 일본에서의 제압에 해방되기 위한 일이 참 자랑스러웠다.

자랑스러운 생존애국지사의 소개와 선물증정이 끝나고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제창 및 묵념을 했다. 다시 한번 애국지사들의 깨달음을 이은 기념사는 목소리에서부터 일본에서 해방된 그 느낌을 절실히 느껴보게 했다. 우리나라까지 빼앗으려고 한 일본은 이제 독도까지 넘보고 있다. 광복회 도지부장의 연설은 일본에 대한 심정과 광복에 대한 감정이 그대로 드러나는 연설이었다.

다음은 우리나라에게 도움을 준 유공자에게 표창을 하였다. 백발의 어른들이었지만 그 눈빛 안에는 나라를 위한 용기가 젊은 열기로 이글거리고 있었다. 그 다음 경축사에서는 전북도지사가 광복에 대해 축하했다. 또한 나도 우리나라가 일본의 식민지가 안 된 것에 감사하며 조국을 위해 싸우셨던 조상분들께 존경의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

참석자 전원은 광복절 노래 제창을 하였다. 감동의 노래가 끝나고 전주KBS어린이합창단은 광복에 대한 노래로 축하공연을 하였다. 또 우리는 만세삼창을 하였다.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감사의 마음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김지원 기자 (진월초등학교 / 5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78/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