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4호 10월07일

책 읽는 세상 추천 리스트 프린트

임지수 독자 (경인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137 / 조회수 : 1115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마녀위니와 이빨요정

마녀 위니와 이빨요정(지은이 : 로라 오웬, 펴낸곳 : 비룡소)을 읽었다. 이 책의 주인공인 마녀 위니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는 헝클어진 머리카락에 높다란 코, 길쭉한 손가락, 젓가락 같은 다리, 앙상한 허리, 줄무늬 스타킹, 뽀족 구두를 신고, 한 손엔 요술 지팡이, 기다란 고깔모자를 쓰고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닌다.


그녀의 사랑스러운 고양이 윌버를 소개한다. 늙은 고양이 윌버는 지저분하다. 검은 털옷을 입고 양쪽 귀 사이에는 거미줄이 쳐져 있고, 등에는 땜통이 있으며 몸에선 꾸리꾸리한 냄새도 난답니다. 털 속엔 벼룩이 있고, 털은 뻣뻣하며 위니의 옷에 침을 흘려 역겹게도 한다. 이렇게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둘이 한 지붕 아래 같이 생활하면서 엉뚱하지만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면서 환상적인 커플이 되어 그들의 일상적인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준다. 그리고 이런 훌륭한 명언들도 남긴다.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란다면, 그 소원을 이루기 위해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말이야!”

“산다는 건 말이지 생각해 보면 음악 같아.”


그리고 이런 웃기는 말도 나온다.


“히빨이 빠졌으니 허쩌지? 히빨이 헙스면 한 되는데! 말도 히상하게 나호고! 텔레비전헤 나호는 레슬링 선수처럼 보힐 거야! 히거 보기 흉해서 허쩌지? 제대로 먹지도 못해서 굶허 죽을지도 몰라! 난 몰라!”

‘벅벅 박박!’

‘꽥꽥 꺼이꺼이 뿌우뿌우 캐액캐액 꽥꽥!’

‘땡그랑 챙그랑 꾸악꾸악 딸그락 딱또각 부우엉 부우엉!’

‘와장창 쨍그랑! 와장창 쨍그랑!’


하루도 조용할 날 없는 마녀 위니와 이빨요정, 근질근질 벼룩 소동, 위니와 윌버의 음악대, 위니의 추억 만들기 등 그들의 평범하지만 재미있는 이야기 속으로 놀러가 보자. 요란한 소리들의 정체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요즘 웃음이 부족해서 실컷 한 번 웃어봤으면 소원이다라고 말하는 어린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꾸밈 없는 이야기와 익살스런 주인공의 행동들이 웃음이 싹 가신 입가를 다시 활짝 웃게 만들 것이다.

임지수 독자 (경인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 5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임지수
북인천여자중학교 / 1학년
2010-10-08 07:09:47
| 채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렌즈속세상

놀이터

[책 읽는 세상]10월 1주 교보추천도서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57/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