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67호 9월 15일

문화속으로 추천 리스트 프린트

노준호 기자 (서울안산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14 / 조회수 : 446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더이상 지루한 박물관은 가라




9월 8일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어린이 박물관을 탐방하였다. 9월 26일 개관을 앞두고 푸른누리 기자단을 초대해 시범운영을 하였다.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은 이름과 같이 어린이를 위한 박물관이다. 다른 박물관들처럼 유물 등 을 전시해두고 관람만 하는 곳이 아니라 어린들이 직접 참여하면서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박물관이다. 튼튼한 어린이, 환경을 생각하는 어린이, 호기심 많은 어린이 등 주제에 따른 방이 있어 건강과 영양에 관련된 체험과 인체 등에 관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또 ‘한강과 물’실에는가서 두물머리에서 서해까지 가는 물길이 전시되어 있고 한강에서 유물이 어떻게 발굴되었는지 알 수 있다.


경기도의 다문화 가족을 소개하는 ‘내친구를 소개합니다’에서는 다문화 생활 풍습을 알아보고 여러 나라의 옷이나 모자 등 의상을 직접 입어볼 수 있다. 전래동화 체험실에서는 동화에서나 나오는 투명망토가 있어 이것을 입고 화면을 보면 정말 투명해지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에코 아틀리에에서는 음료수 병등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작품을 만들어 보며 자연과 환경을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이곳에 제공되는 재활용품은 모두 주변공장에서 나온 재활용품이라고 한다. 이밖에도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물과 체험관이 있다.


이처럼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은 더이상 눈으로만 보는 박물관이 아니라 어린이들이 직접 재미있는 전시물을 탐색하고 꿈꿀 수 있는 곳이다. 박물관 조성부터 경기도 시민, 학생들, 다문화 가정 등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이 실시되고 개관기념 특별 기획전 ‘음악의 기원’도 전시된다고 한다.

노준호 기자 (서울안산초등학교 / 4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정최창진
서울교동초등학교 / 6학년
2011-09-17 20:02:23
| 재미있는 경험을 하셨을 것 같아요.
다음에 경기도에 있는 할머니 댁에 갈때 들려보면 좋을 것 같아요.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80/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