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01호 2월 21일

사회돋보기 추천 리스트 프린트

곽정아 기자 (대전글꽃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202 / 조회수 : 2500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쓰레기의 반전!

우리 주변에는 수많은 쓰레기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쓰레기를 가능한 적게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헌 천이나 유리병인 쓰레기를 변신시킬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첫 번째로 헌 천으로 따끈따끈 핫팩을 만들어봅시다. 헌 천, 바느질 도구, 가위, 팥, 끈, 전자레인지가 필요합니다. 우선 헌 천을 촘촘히 바느질해서 네모난 주머니를 만들어 줍니다. 팥이 튀어나올 수 있으니 바느질을 촘촘히 해주어야 합니다. 그 다음, 주머니를 뒤집어 주머니의 3분의 2만큼 팥을 채워 넣어 줍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30초쯤 돌려줍니다.

두 번째로 다 마신 유리 음료수병을 장식품으로 새롭게 변신시켜 줍시다. 유리병, 글루건, 꾸미기 재료가 필요합니다. 유리병을 알록달록하게 꾸미고 어울리는 곳에 놓아둡니다. 꾸미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얀 리본 등을 달아서 심플하게 꾸밀 수도 있고, 크리스마스나 생일 등 각종 기념일에는 그 기념일에 어울리는 글자나 도구를 배치해주면 더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쓰레기가 많아지면 우리 환경은 많은 피해를 입게 됩니다. 하지만 쓰레기라고 생각되는 것들도 조금만 생각을 다르게 하면 생활에 필요한 물건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습니다. 꼭 새 것이어야 예쁜 것은 아닙니다. 쓰레기라고 생각하고 무조건 버리지 말고, 예쁘게 재활용해서 환경도 지키고 화려한 생활용품도 만들어 봅시다!

곽정아 기자 (대전글꽃초등학교 / 5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114/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