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01호 2월 21일

테마1-안녕! 또 다른 만남을 기다리며 추천 리스트 프린트

채지효 기자 (인천논현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198 / 조회수 : 2944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푸른누리가 내게 준 것들

기자는 푸른누리 4기 기자로 활동하면서 참으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게 되었습니다. 매호 열심히 기사를 작성했기 때문인지 글쓰기 실력도 참 많이 늘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기본적인 것 외에도 상당히 많은 것들을 푸른누리를 통해 얻게 되었습니다.


먼저 푸른누리는 저에게 많은 다양한 경험을 선물해주었습니다. 푸른누리 기자로 활동하는 동안, 기자는 수많은 꿈 중 하나인 ‘기자’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푸른누리는 소중한 경험이 된 인터뷰나 탐방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었습니다. 푸른누리 탐방을 통해 국세청장님을 인터뷰할 수 있었고, 기사작성을 위해 소래축제나 국제도서전, 파주 북소리 책축제와 같은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고 많은 분들을 인터뷰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푸른누리 기자로 활동하다보니, 이제는 어떤 곳에 놀러가더라도 항상 푸른누리를 생각하며 주변에서 기삿거리를 찾게 됩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기자는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모두 푸른누리를 만난 덕분입니다. 푸른누리 기자로 활동한 지 이제 1년이 되었지만, 기자는 벌써부터 유익한 경험을 정말로 많이 하게 된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푸른누리는 기자에게 용기를 주었습니다. 푸른누리 기자로 활동하다보니, 기사를 작성하기 위해 행사에 관한 인터뷰를 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다가서기도 하고, 자료를 위해 메일로 자료를 요청하기도 하였습니다. 옛날에는 인터뷰를 해보지 않아 잘 수행하지도 못하였고 관심도 없었지만, 이러한 경험 덕분에 어떤 상황에서도 인터뷰를 잘해낼 수 있다는 용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푸른누리를 통해서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과 더욱 좋은 글을 쓰겠다는 도전 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푸른누리는 성공과 꿈을 향해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기자는 푸른누리에서 얻은 것들이 앞으로 이뤄나갈 성공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세 번째로 푸른누리를 위한 노력은 스스로를 절대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푸른누리 기자로 활동할 때 힘이 들 때면 가끔 이런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내가 이걸 해서 어떤 걸 얻을 수 있는 거지?’, ‘내가 이 활동을 하는 이유가 무엇이지?’ 라는 생각들입니다. 그러나 머지않아 이런 질문들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내가 이 활동을 함으로서 꿈을 성취하리라는 것을 믿고, 이 활동이 내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을 알기 때문이지.’ 라는 것이었습니다. 푸른누리는 기자에게 꿈에 대한 확신과 함께 마감일에 맞춰 기사를 쓰게 하는 성실함도 길러주었습니다.


네 번째는 앞으로의 바람입니다. 기자가 푸른누리 기자 활동을 1년 더 할 수 있기를, 그리고 더 많은 후배들과 같이 푸른누리를 5기, 6기를 넘어 영원히 이어나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기자는 4기 때보다 더욱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고, 더욱 자유롭게 탐방하는 것으로 5기 기자 활동을 이어가고 싶습니다. 그렇게 기자 역시 나누리 기자가 될 때까지 푸른누리 활동을 열심히 할 수 있길 소망합니다. 그렇게만 된다면 매우 영광스러울 것입니다.

채지효 기자 (인천논현초등학교 / 4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114/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