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79호 4월 5일

책읽는세상 추천 리스트 프린트

박지원 기자 (대전상지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75 / 조회수 : 1282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는 초등학생이라면 한번쯤은 읽어보았을 재미있고, 흥미로운 책입니다. 이 책은 시리즈로 되어 있으며 1~10권까지는 1기, 11~17권까지는 2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책의 1기만 먼저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인물 소개>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1기의 주인공들은 반달곰(11세), 나혜셩(12세), 한영재(11세), 이요리(12세)와 박춘삼 교장(65세), 어수선 형사(33세)이다. 먼저 달곰이는 동식물에 대한 지식이 깊다. 행동이 아주 느리지만 순수하고 착한 시골아이. 곰과 비슷한 정도로 덩치가 크고, 힘도 아주 세서 힘쓸 일은 도맡아 한다.

혜성이는 책과 사전과 같은 잡학의 달인으로, 특히 우주와 지구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얼짱 꽃미남이지만 엄청난 잘난 척과 대단한 이기심을 가진 왕재수.

영재는 물리적 현상에 대한 지식과 기계 다루는 솜씨가 뛰어나다. 이미 고등학교 물리, 수학 문제를 다 풀정도의 뛰어난 영재. 끈질긴 성격과 대단한 집중력이 있다.

요리는 화학적 현상에 대한 지식이 해박하다. 게다가 무엇이든 실험해 봐야 직성이 풀리는 불굴의 실험 정신을 지니고 있다. 요리를 좋아하고 재능도 많다.

박춘삼교장은 어린이 형사학교 교장이며 독똑한 어린이들을 모아 CSI를 만든다. 게으르고 잠꾸러기여서 교장실에서 주로 하는 일은 코 골며 잠자기이다. 또, 어수선 형사는 박춘삼 교장의 조수겸 형사이다. 항상 말이 많고 어수선하고 덤벙대서 문제를 잘 일으킨다. 그러나 역시 사건이 터지면 박춘삼 교장과 환상의 콤비로 행동한다.


이 네명의 아이들은 폭행사건부터 살인 사건까지 여러가지 사건을 다양하고, 논리적인 과학의 원리를 사용하여 해결해 나갑니다. 이 책은 재미와 함께 과학의 원리까지 더해져 있어 초등학생이 읽으면 CSI 중독이 되어 책을 놓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또한 책을 읽는 도중 자신이 배운, 알고있는 과학 원리가 나온다면 한층더 정확히 알게 되고, 자신감이 생기면서 여러 과학 원리들을 정확하고, 확실하게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저도 시리즈로 사서 읽고 나니 여러가지 과학 원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 책을 읽고 나니 이 책을 푸른누리 기자단 친구들이 읽는다면 도움이 될 것 같아 푸른누리 기자단 친구들에게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를 추천 합니다!

박지원 기자 (대전상지초등학교 / 6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이현서
효탑초등학교 / 4학년
2012-03-20 23:34:43
| 이 책 저도 무척 좋아해요
유다건
대구복명초등학교 / 5학년
2012-05-18 21:30:20
| 이 책 저는 18권까지 읽었는데 너무 재미있어요!
기자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93/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