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79호 4월 5일

동화이야기 리스트

나의 우정 다이어리- 4

다음 쉬는 시간이 되고 소영이는 마음을 굳게 먹었다. 그리고 또 다시 폭탄 선언을 하였다.

강수민 기자 (하탑초등학교 / 6학년)

나의 우정 다이어리 - 3

소영이는 수업시간에 아무 생각도 나질 않았다. 선생님 말씀도 귀에 들어오질 않았다. 7공주의 친구들과 선희의 모습이 필름처럼 소영이의 머릿 속에서 지나갔다.

강수민 기자 (하탑초등학교 / 6학년)

쪽지-5화

쪽지 - 1. 난 너희들과 가까우면서도 멀리 있는 존재. 쪽지 - 2. 드디어 시작이군. 시작이 너무 좋은 것 같군. 우선 몸풀기로 단서 1이다. X(3X4)=12+50-2 X=?2(2+8)=3Y Y=? 단서ㅣ X-Y. Hintㅣ 너희가 아는 존재. 그리고 이들이 알아낸 힌트 : ‘gkalsdldml djsslrk

박채완 기자 (서울온곡초등학교 / 6학년)

내 동생 야옹이

사랑스러운 내 동생 야옹이와 나는, 떼려고 해도 뗄수 없는 사이이다. 아참! 내 이름은 김아영이다. 5학년 9반이다.

노지원 기자 (반석초등학교 / 6학년)

Secret message, 1.평범한 소녀

시청로 372번지에 사는 류는 유감스럽게도 여자이며, 일본 사람도 아닌 대한민국 사람이다. 부모님도 있고, 외동딸이다. 사촌동생은 셋이나 된다. 류는 단 한번도 ‘동생이나 언니, 오빠가 있었으면...’하는 생각은 해 본적이 없다.

박은민 기자 (서원주초등학교 / 5학년)

내 마음속의 친구

난 서아린이다. 먼저 자기소개부터 하는 것이 예의겠지? 난 O형이고, 가족은 엄마, 아빠, 나, 서인주로 이루어져 있다. 6학년이고 내 베프는 강보라이다. 요즘, 정말 서인주가 골칫덩어리다.

노지원 기자 (반석초등학교 / 6학년)

똥싸개와 학교폭력

"푸른이 너, 선생님께 이를거야" 오늘도 푸른이가 누리를 괴롭힌다. 누리는 푸른이가 못마땅하였지만 푸른이는 신경도 쓰지 않고 친구들을 불러모아 누리는 똥싸개라고 말한다. 친구들이 누리를 향해서 말한다. "하하 누리는 똥싸개래" "맨...

장성은 기자 (경인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 6학년)

비밀의 방

수아는 올해 4학년이다. 수아는 학교 수업이 끝나고 현희, 수아, 수정이, 은서 이렇게 넷이서 수아네 집에서 놀기로 결정했다.

주현수 기자 (서울옥수초등학교 / 4학년)

미어캣츠 2화

(사진1. 식탐꾼 오랑우탄) 미어캣츠 2화 도리가 “갑자기 왜? 지금까지 잘 지내 왔잖아.” 보리가 도리를 거들며, “맞아, 갑자기 왜 그러는 거야?” 소리는 “우리는 새끼 때 잡혀와서 지금까지 엄마 ...

고민욱 기자 (서울보광초등학교 / 5학년)

고은비의 꿈 성취하기 대작전(1편)

지금은 아침 7시. 등교 시간은 1시간이나 남은 평화로운 한빛초등학교 5학년 2반 교실. 갑자기 이 조용한 침묵을 깨며 들어서는 이가 있었다.

김여은 기자 (태강삼육초등학교 / 5학년)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93/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