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7호 12월 20일

책읽는 세상 추천 리스트 프린트

김규리 기자 (서울노일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141 / 조회수 : 1510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바다를 지킨 지구의 선장 이야기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좋은 일을 하신 장영실, 세종대왕, 유관순, 에디슨, 베토벤, 아인슈타인등 위인들은 아주 많습니다. 그중 저는 바다를 지킨 지구의 선장 이야기를 이번 주말에 읽었습니다.

이 책은 도서관에서 위인 책들을 고르다 우연히 마주쳐 읽게 되었습니다. 책 표지에 있는 바다에서 배를 타고 있는 프랑스의 자크이브 쿠스토의 얼굴을 보며 어떤 내용일지 궁금하였습니다.

자크이브 쿠스토는 바다 속 탐험을 하면서 바다 속 세계에 빠져들어 칼립소호(배 이름)을 타고 홍해로 가서 아름다운 풍경을 찍어 <침묵의 세계>의 영화를 찍었습니다. 사람들은 바다 속 세계의 신비로운 모습에 환호를 보냈고 자크이브 쿠스토는 바다 속에도 살 수 있는 해저 주택을 만들어 더 많은 자료를 모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하다 자크이브 쿠스토는 사람들이 바다에 버린 쓰레기 때문에 물고기가 떼죽음 당한 일들을 보고 쓰레기(바다환경)에 관한 일을 앞장서서 하였습니다. 그 일로 자크이브 쿠스토는 바다를 지킨 선장이라고 불린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자크이브 쿠스토가 한 일 중에서 쓰레기(바다환경보호)에 앞장서서 한 장면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바다를 생각하고 바다에 사는 생물을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졌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자크이브 쿠스토는 바다를 생각하는 멋진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저는 이 책을 읽고 바다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나도 바다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겠다고 다짐하였고 앞으로도 바다를 지킨 선장 자크이브 쿠스토처럼 좋은 위인들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김규리 기자 (서울노일초등학교 / 4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110/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