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7호 12월 20일

책 읽는 세상 리스트

꿈꾸는 부자 빌게이츠

빌 게이츠라고 하면 아마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나는 빌 게이츠가 좋은 가정에서 좋은 교육을 받고 걱정 없이 컴퓨터를 공부해 세계 최고의 갑부가 되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송채영 기자 (대구성당초등학교 / 5학년)

어느 날 내가 죽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재미있는 책을 하나 소개드리겠습니다. 이 책은 이경혜 작가님의 작품이며 사람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책입니다.

박기현 기자 (한신초등학교 / 6학년)

왜 세상의 절반은 굶주릴까?

월드비전이라는 후원 매체를 통해 기자의 학급에서는 1년 동안 아프리카의 케냐에 사는 ‘플로렌스’라는 아이를 정기적으로 후원했다.

홍인창 기자 (서울구일초등학교 / 6학년)

톨스토이가, 우리에게

학교의 추천도서 목록 중 한 권이 갑자기 바뀐 덕분에, 아주 우연히 ‘내가 처음 만난 톨스토이’를 접하게 되었다.

이영서 기자 (서울잠현초등학교 / 4학년)

1리터의 눈물을 읽고

어느 날 거짓말처럼 찾아온 고칠 수 없는 병에 맞서 10년을 싸우다 결국 세상을 떠나고 마는 소녀 ‘카토 아야’의 기록을 다룬 드라마를 보면서 나는 많은 눈물을 흘려야했다.

최리아 기자 (서울길음초등학교 / 5학년)

말의 소중함을 일깨워 준 ‘우아한 거짓말’

‘1분이라도 눈을 뗄 수 없는 흥미진진한 책’을 추천해 달라는 요구에 학교 사서 선생님께서는 ‘우아한 거짓말’이라는 책을 건네주셨다. 겉표지를 언뜻 보았을 때는 재미있는 소설책이 아닌 것 같았다.

곽채원 기자 (한양초등학교 / 6학년)

초등학생이 꼭 익혀야 할 ‘30일 기적의 공부비법’을 소개합니다.

12월 4일에 실시하는 기말고사를 2주 앞두고 기말고사를 잘 보고 싶은 욕심에 ‘초등학생이 꼭 익혀야 할 30일 기적의 공부비법’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송채영 기자 (대구성당초등학교 / 5학년)

위험한 갈매기

얼마 전 환경오염에 관한 기사를 쓰는 숙제가 있었다. 그래서 환경 관련 책들을 다시 찾아보다가 ‘위험한 갈매기(김남중 글)’라는 책이 생각났다.

이다빈 기자 (용문초등학교 / 4학년)

공부의 달인을 읽고

‘공부의 달인이라고? 공부에 달인이 있을까?’

채가영 기자 (센텀초등학교 / 6학년)

우리도 연어처럼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자

지난 11월 19일, 기자는 독후감대회에서 금상을 받았다. 담임선생님은 글 솜씨가 뛰어나다고 아낌없이 칭찬해주셨다.

홍인창 기자 (서울구일초등학교 / 6학년)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110/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