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00호 2월 7일

책 읽는 세상 리스트

역사를 새로쓰는 여성 정치인 <힐러리 클린턴>

역사를 새로 쓰는 정치인 <힐러리 클린턴>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위인들의 재능 이야기를 책으로 만나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국혜윤 기자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 / 4학년)

거미줄에 맺혀있는 진정한 우정

‘샬롯의 거미줄’은 잘 알려진 어린이 도서이다. 책장을 정리하다가 책꽂이에서 먼지 묻은 이 책을 발견했을 때, 밤을 새 가며 열심히 읽었던 기억이 떠올랐다. 5년 후 다시 만난 이 책은 나에게 진정한 삶의 보물...

김시연 기자 (보정초등학교 / 6학년)

한 번 우정은 영원한 우정

겨울방학 동안 정독도서관의 독서교실을 다니게 되어 필독도서인 ‘슬플 땐 매운 떡볶이’를 읽게 되었다.

김효정 기자 (서울개운초등학교 / 5학년)

‘아우를 위하여’를 읽고

겨울 방학 중 도서관에서 황석영 작가의 ‘아우를 위하여’라는 책을 읽었다. 책의 주인공 김수남은 항상 얌전히 학교생활을 해왔으며 공부도 잘 했다.

위청비 기자 (순천북초등학교 / 6학년)

무소유의 삶이란

지난 1학기 말에 임시담임을 맡으셨던 임채연 선생님께서 법정 스님의 「무소유」를 읽어 보라고 권하셔서 읽게 되었다.

김효정 기자 (서울개운초등학교 / 5학년)

구두쇠에서 기부천사가 된 스쿠루지!

책 ‘크리스마스 캐럴’의 작가는 영국의 유명한 소설가 찰스 디킨스이다. 어린시절 힘들게 일하며 지냈던 작가는 작품을 통해서 자신이 직접 체험한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과 아픔을 생생히 그리면서도 유머를 담아 ...

국혜윤 기자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 / 4학년)

나의 아홉살 인생은? 생각을 담는다

책 ‘아홉 살 인생’의 주인공인 여민이의 어린 시절은 그리 풍요롭지 못했다. 한때 깡패였던 아버지는 채석장에서 밤새도록 일을 해야 했고, 사는 곳 또한 외딴 높은 산에 불법으로 지어진 허름한 집이었다.

김시연 기자 (보정초등학교 / 6학년)

청소년을 위한 경제의 역사를 읽고

보통 ‘경제’ 하면 딱딱하고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청소년을 위한 경제의 역사’라는 책을 읽고 나면 경제에 대한 선입견이 완전히 바뀔 수 있을 것이다.

송규진 기자 (서울대곡초등학교 / 6학년)

멍청씨 부부 이야기(The Twits)를 읽고

‘멍청씨 부부 이야기’는 ‘The Twits’의 한글 번역판 제목이라고 한다. 기자의 번역대로라면 ‘얼간이 부부 이야기’가 더 적합할 것 같은데 그런 단어들이 어색해서 ‘멍청씨’로 한 모양이다.

채가영 기자 (센텀초등학교 / 6학년)

소설 ‘레 미제라블’을 읽고

소설 ‘레 미제라블’은 프랑스어로 ‘불행한 사람들’이라는 뜻이다. 이 소설은 ‘장발장’이라고도 불린다. 빅토르 위고의 ‘레 미제라블’은 영화나 뮤지컬 등으로 제작되어 세계 4대 뮤지컬로도 꼽히는 세기의 ...

이지영 독자 (명덕여자중학교 / 1학년)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113/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