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00호 2월 7일

동화이야기 리스트

연예인이 부럽니?-3화

"휴......." 서희를 만나러 가는, 아니 정확히는 STAR 모임에 가는 아연이의 한숨이었다. 일방적으로 STAR에 들어가게 된 것이었지만 아연이는 그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했다.

박지원 기자 (인천능허대초등학교 / 6학년)

행복한 외계인 푸토

지구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는 금성이라는 아름다운 이름의 행성이 있습니다. 그곳에 푸토라는 매우 호기심 많은 외계인이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었지요.

최서연 기자 (리라초등학교 / 5학년)

4-3반의 왕따일기(12화)

이제 한 달, 아니 몇주일 정도만 있으면 4학년도 끝이다. 나는 얼른 민지와 서희가 다시 예전처럼 단짝으로 지내면 좋겠다는 마음뿐이다. 하지만 이 둘의 사이는 좀처럼 회복되기가 어렵다.

이고은 기자 (인천부평동초등학교 / 4학년)

우정의 다리 옆 - 4

침을 꿀꺽 삼킨 지은이는 한숨을 내쉬며 마음을 진정한 뒤 입을 열었다. 혜진이는 대체 무슨 일이 있었냐는 듯 궁금해하면서 지은이의 얼굴을 조급하게 쳐다본다.

박채원 기자 (대전동화초등학교 / 6학년)

영재들 - 1화

나는 최선우, 수학영재다. 우연히 영재 시험을 친 뒤 통과를 하게 되었고, 그래서 수학영재들만 다닌다는 학교인 등목영재학교에 다니게 되었다. 어제가 첫 등교였는데 이상한 일이 있었다.

박민서 기자 (서울미아초등학교 / 4학년)

요술세계지도 -3

"자, 지금부터 공부할 시간을 주겠습니다." 선생님이 말씀하셨다. 히야는 걱정이 되기는 했지만 나라정복버튼이 있다는 사실 때문인지 자신감이 넘쳤다.

권영서 기자 (대전내동초등학교 / 4학년)

세계 제빵 올림픽 (1화)

승연이는 아침부터 기분이 좋았다. 왠지 모르게 좋은 일이 생길 것만 같았다. 학교에 가는 승연이의 발걸음은 무척이나 가벼웠다. 다른 때 같으면 허둥거리다가 돌부리에 걸려 넘어졌을 텐데 오늘은 쉽게 피했다.

양현서 기자 (서울신중초등학교 / 6학년)

동화속 악연들과의 만남-1

2013년, 나는 평소와 다름없는 평범한 생활을 하고 있었다. 난 항상 평일 아침 7시에 출근하여 밤 열시에 귀가하고, 주말이 되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책을 읽으며 보냈다.

신유정 기자 (군산경포초등학교 / 5학년)

급식 탈출 -1

새 학년, 새 학기다. 학교에서 제일 시끄러운 시간이기도 하다. 세진이는 의자에 앉아서 엄마가 해주신 팬케이크를 먹고 있었다. 엄마가 팬케이크에 블루베리를 얹으며 말했다.

양현서 기자 (서울신중초등학교 / 6학년)

도시의 굴뚝새 (8장)

두 시간도 채 되지 않아 그들은 모든 준비를 마쳤다. 짐 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식량으로는 야채와 과일을 챙겼는데 사실 그것도 충분치 않다. 하늘을 날려면 하루 분량 밖에 실어 나를 수 없었던 것이다.

양현서 기자 (서울신중초등학교 / 6학년)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113/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