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8호 5월 5일

책읽는세상 추천 리스트 프린트

임지수 나누리기자 (경인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140 / 조회수 : 2000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사자성어폰의 비밀

[사자성어폰의 비밀]
지은이 : 장지혜 / 펴낸곳 : 주니어김영사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어려운 사자성어를 공부할 수 있어 더 좋았던 책이다. 시리즈로 계속 나와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 정도로 내용이 흥미 있었다. 영어공부 못지않게 한자공부도 우리들은 많이 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떤 학교들은 한자를 중요시 여겨 아침활동시간에 한자를 익히기도 한다고 들었다.


한자 공부를 하다 보면 사자성어도 익히게 되는데, 무작정 외우려고만 하면 한자라는 게 너무나 어렵고 복잡하고 비슷비슷해서 헷갈려 또 금방 포기하게 되는 것 같다. 그런데 그 익히기 어려운 한자를 재미있는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접하게 된다면 책 한 권 읽을 때마다 몇 십 개의 한자와 사자성어를 알게 되니 일석이조라는 생각이 든다.


나는 사실 어떤 과목보다도 한자가 가장 익히기 어렵고 헷갈린다. 한자 한 자 쓰는데도 그림 그리듯 어려움도 많고 비슷한 한자들도 많아서 선하나 잘못 긋거나 점 하나 잘못 찍으면 전혀 다른 뜻이 되어버린다.


이렇듯 어렵게 느껴지는 한자 관련 책이 나오니 반갑고 기뻤다. 그래서 더 소개하고 싶다. 책을 읽으면서 저절로 한자 공부도 하니 싫을 이유가 없다. 이야기 흐름에 적절하게 등장하는 사자성어들은 이야기의 맥을 끊지 않아 더 좋다. 이야기보다는 사자성어만 늘어놓았다면 옥편을 보는 듯 지루했을 텐데 책 내용에 푹 빠진 상태에서 등장하는 사자성어는 그래서 일부러 외우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익혀진 듯하다. 이 책 덕분에 알게 된 사자성어가 많아서 앞으로 대화 중간 중간에 적절하게 넣어가며 사람들 앞에서 뽐을 내봐야겠다.


정말 흥미 있는 책이었다. 사자성어 폰에 사자성어를 찍어 보내기만 하면 그대로 소원이 이루어지니 상상만으로도 즐거웠다. 진짜 이런 사자성어 폰이 세상에 있다면 정말 좋겠다는 엉뚱한 생각도 들었다. 이야기와 사자성어가 별개로 끊어지지 않고 책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등장해 내가 주인공 민이 입장이라면 이 사자성어 말고 다른 걸 한 번 보내봤을 텐데, 이런 사자성어도 한 번 시도해 봤을 텐데 하며 상상의 나래를 활짝 펼쳤던 시간이었다. 책을 읽는 동안 사자성어도 익히고 내 휴대전화에 민이처럼 소원을 남겨보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자공부와 함께 엉뚱한 상상과 색다른 경험도 해볼 수 있는 [사자성어폰의 비밀]을 많은 독자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임지수 나누리기자 (경인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 6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임지수
북인천여자중학교 / 1학년
2011-05-05 21:06:33
| 채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현환
대륜중학교 / 1학년
2011-05-12 20:41:53
| 정말 재미있네요! 사자성어 폰이있다면 사자성어로 모든 뜻을 나타내서 모든것을 이룰수 있겠군요.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71/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