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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
거문고로 숲속의 노래 도랑물의 노래 만들면 그만큼 아름다울까?
하송혜 (부산동평초등학교 / 5학년), 그림 홍시야 (기탄교육제공)
거문고로 숲속의 노래 도랑물의 노래 만들면 그만큼 아름다울까?
하송혜 (부산동평초등학교 / 5학년), 그림 홍시야 (기탄교육제공)
김치 혼자 먹는 밥은 맛이 없다 우리집 식탁이 이렇게 넓었던가 달그락 달그락 쇠젓가락 소리에 김치 한포기 입에 넣으면 오늘따라 유난히 김치가 시다
류연웅 (인천양지초등학교 / 5학년), 그림 홍시야 (기탄교육제공)
기분좋은 우리 말 엄마 아빠 부를수 있어, 기분 좋은 우리말. 책 읽고 노래도 부를 수 있어, 기분 좋은 우리말. 강아진 멍멍멍, 고양인 야옹야옹. 각각 제 말이 있어 행복하네.
송현정 (성남 돌마초등학교 / 4학년), 그림 홍시야 (기탄교육제공)
시간을 알려주는 시계동네는 시와 분과 초가 함께 살아요. ‘초’ 아이들이 움직이면 ‘분’ 아주머니들이 뒤에 따라와요. ‘시’ 아저씨들은 느긋하게 아주머니 뒤를 따라와요.
김서경 (계성초등학교 / 5학년)
아름다운 금강산에 핀 겨레의 꽃 자랑스런 한라산에 핀 곱고 고운 겨레의 꽃 서로 나뉘어 울고 있네
조윤교 (서울언북초등학교 / 6학년)
내 동생 장난꾸러기 내동생 아무거나 조물락 조물락 심술꾸러기 내동생 내 머리카락 쥐어뜯지 호기심 많은 내동생 아무거나 열어보지 착한 내동생 내가 울면 달래주지
박진서 (인천장도초등학교 / 4학년)
이유진 (화접초등학교 / 6학년)
한결 (서울월촌초등학교 / 6학년)
박완수 (인천천마초등학교 / 6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