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호

생활길라잡이

주요기사

2700원의 가치

할아버지와 폐휴지를 줍고 바꾼 2700원, 그 가치를 생각해보았습니다.

조준혁 (은석초등학교 / 5학년)

이것으로 ‘사회’도 알고 ‘글 쓰기 실력’도 좋아진다.

제목에 있는 ‘이것’은 무엇일까? 바로 신문일기다. 나는 4학년때, 우연히 어떤 책을 보고 사설에 대한 신문일기가 그렇게 좋은 공부방식이라는 것을 알았다.

황지빈 (영훈초등학교 / 6학년)

☎ 131로 정확한 날씨 정보가 확~

지난 1월 31일 오후 2시에 기상청 2층 대강당에서 ‘131 Day’ 선포식이 열렸습니다. 왜? 131이냐면 기상 콜센터 전화번호가 131이기 때문입니다.

정혜인 (서울가주초등학교 / 4학년)

‘삐~’소리는 왜 날까요?

마트에서 물건을 갖고 나가면 ‘삐~’소리가 왜 날까요? 혹시 마트에서 계산을 깜빡했거나 도서관에서 무심코 책을 가지고 나가다가 ‘삐~’소리가 난 경험이 있나요? 왜 그럴까요?

류연웅 (인천양지초등학교 / 6학년)

저축하여 경제를 살려요!

부모님이나 친척들한테 용돈을 받을 때마다 저축하지 못하고 다 써버렸다. 용돈으로 학용품이나 학교 준비물을 사기도 했지만 그보다 군것질 하는데 많이 썼다.

박수아 (서울미래초등학교 / 5학년)

깨끗한 등교길, 우리가 만들어요!

학교에서 오는 길에 유난히 길에 쓰레기가 많이보였다. 집에 와서 쇼핑백 하나와 집게 하나를 사서 쓰레기를 줍기 시작했다.

주효민 (서울방산초등학교 / 6학년)

‘할머니, 할아버지! 무임 교통카드 신청하셨어요?

서울특별시에서는 올해 5월부터 종이 승차권을 이용할 수가 없게 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종이 승차권을 대신하여 무임용 교통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김준 (서울백운초등학교 / 5학년)

사진이야기

놀이터

늙은 거지 이야기
늙은 거지 이야기
기탄교육제공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18/1/bottom.htm.php"